안녕하세요 미현바리 입니다. 오늘은 용산 숙대 고깃집인 남영돈에 다녀왔습니다. 용산 숙대 맛집 남영돈은 평소 웨이팅이 심한 곳이라 웨이팅 꿀팁까지 알려드리려고 해요. 그럼 지금부터 용산 숙대 맛집 남영돈 위치 및 기본정보, 외부 모습, 주말 웨이팅 꿀팁, 내부 모습, 메뉴판, 기본 반찬, 메뉴 모습, 총평까지 알아보시러 가실까요?
* 위치: 서울 용산구 한강대로 80길 17 (숙대입구역 6번 출구에서 230m)
* 영업시간: 월 - 금 16:00 - 22:00
토 - 일 12:00 - 21:00
8/15 광복절 12:00 -21:00
* 전화번호: 02-793-3598
* 제로페이
숙대입구역 6번 출구에서 5분 정도 걷다보면 나오는 남영돈입니다. 밖에선 숯을 열심히 굽고 계셨어요. (이날 폭염주의보)
자주는 아니더라도 꼭 생각나는 맛집이라 사촌 오빠한테 꼭 먹어야 한다며 벼루고 벼루다 방문했답니다.
사실 저도 오랜만에 왔어요 ㅎㅎ
저는 일요일 1:30 분쯤 도착해서 웨이팅 목록 작성하려고 보니 앞에 2팀 정도 있었어요! 생각보다 별로 없네..? 하고 후딱 적어 놓고 근처 카페로 이동했어요.
이날 여름휴가 기간이기도 하고, 폭염 주의보에, 일요일이라 생각보다 사람이 없었던 것 같아요. 근처 카페에 갔다가 30분 만에 연락이 와서 금방 입장했답니다.
* 주말 웨이팅 꿀 팁 *
1. 에그 다이닝 어플 또는 수기 작성이라 꼭 방문하셔서 적기.
2. 오픈런 OR 평일 애매한 시간 방문하기.
3. 웨이팅을 먼저 걸어 두신 후 근처 카페에서 연락 기다리기.
자리는 입구 쪽에서 보이는 곳 8석? 안쪽 3석, 또 내부에 자리가 크게 있답니다. 순환율은 대체적으로 좋은 편이에요!
자리가 은근히 많기도 하고 고깃집 치고는 엄청 빨리 드신답니다. 뭔가 오래 먹기엔 불편한 고깃집이라는 생각이 올 때마다 들어요.
메뉴판이 불탔는지 그을려있네요 ㅋㅋ 사장님 메뉴판 바꿔주셔야 할 거 같아요~!
남영돈에 오면 무조건 아삭아삭 항정살 필수 주문이에요. 제가 평소에 항정살은 너무 기름지고 안 먹는데 여기 항정살은 진짜 미쳤습니다.
일단 아삭아삭 항정살 1인분 쫀득쫀득 가브리살 1인분과 시원한 냉 쫄면까지 같이 시켰어요.
(생각만 해도 침 나오는 메뉴..)
전화를 받고 입장하면 세팅된 자리로 안내를 해주십니다. 가면 반찬, 물 다 세팅이 되어있고 조금 기다리다 보면 고기 듬뿍 김치찌개가 나와요! (사실 김치찌개는 별로 푹 끓인 찌개는 아니지만, 기본으로 나오는 찌개 치고는 고기가 엄청 듬뿍 들어 있답니다.)
일단 김치 종류가 백 김치, 파김치, 예쁘게 말려 있는 배추김치, 무 말랭이가 있었답니다.
곁들여 먹을 수 있는 양념은 고추냉이, 소금, 조개 젓갈, 오징어 젓갈, 쌈장이 있었어요~ 뭔가 예전엔 그릇이 더 컸던 거 같은데 그릇이 좀 작아진 느낌이었어요.
고기 두께 보세요. 양이 생각보다 적어 보이는데 은근 고기가 두껍고 커서 배부르답니다! ㅎㅎ 직원분이 열심히 정성으로 구워주시기 때문에 가만히 있으면 돼요.
항정살은 정말 아삭아삭 가브리살은 진짜 쫄깃쫄깃 그 자체예요. 느끼함을 젓갈이 잡아줘서 좋고, 곁들여 먹을 수 있는 반찬들이 대체적으로 고기랑 먹기에 딱 좋아요! 김치는 무조건 구워야 한다는 파인데 여긴 그냥 생 김치랑만 먹어도 느끼하지 않고 맛있게 먹을 수 있답니다.
냉 쫄면은 시원한 김치말이 국수 같은 느낌이에요! 맵지도 않고 달콤 새콤하니 쫄면이 들어가서 고기를 먹고 난 후 개운하게 먹는 걸 추천드려요. 무조건 냉 쫄면은 같이 시키셔야 해요 ㅎㅎ
* 맛: 요즘 후기를 보면 초심을 잃었다, 양이 줄었다.라는 말이 많은데 살짝 양이 줄은 기분이 들긴 하지만 여전히 맛있었답니다.
* 위치: 숙대입구역에서 걸어서 5분이라 가깝고 좋아요.
* 서비스: 직원분들도 친절하시고, 맛있게 구워주십니다.
오늘은 용산 숙대 맛집 남영돈 위치 및 기본정보, 외부 모습, 주말 웨이팅 꿀팁, 내부 모습, 메뉴판, 기본 반찬, 메뉴 모습, 총평까지 알아봤습니다. 웨이팅만 잘 피해서 가신다면 금방 드실 수 있으니 참고하세요! 포스팅은 여기서 마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
<추천 글>
[용리단길 맛집] 용산 쌤쌤쌤 (1) | 2023.03.26 |
---|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