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afe

[성수동 카페] 로스터리 카페 리커버리커피바

미현바리 2023. 9. 11. 21:22

안녕하세요 미현바리 입니다.  오늘은 성수동 로스터리 카페인 리커버리커피바에 다녀왔습니다. 성수동 카페로 추천드리는 로스터리 카페인 리커버리커피바 소개해드릴게요~ 그럼 지금부터 성수동 로스터리 카페인 리커버리커피바 위치 및 기본정보 및 외부 모습 및 좌석, 내부 모습 및 좌석, 상품 판매, 메뉴판, 화장실, 커피 내리는 모습, 메뉴 추천, 총평까지 알아보시러 가실까요?
 

<성수동 카페 리커버리커피바>

 
 

 

 
 

1. 위치 및 기본정보

 

 
* 위치: 서울 성동구 왕십리로 16가길 10 1층 (뚝섬역 1번 출구에서 364m)
* 영업시간: 월 - 토 08:00 - 18:00
                  일요일 정기휴무
 

 

 

 

 

2. 외부 모습 및 좌석

 

외부 모습
외부 모습

뚝섬역 1번 출구에서 5-10분 정도 걷다 보면 골목에 위치해 있는 리커버리커피바예요:) 최근 리모델링 하셨더라고요!
외관은 블랙 + 우드로 포인트를 주셨네요. 블랙 앤 화이트 어닝이 너무 귀여운 포인트인 것 같아요. 
 
야외 테이블은 4개 정도 있고, 우유 담는 박스를 테이블로 사용 중이십니다.
 
 

 

 
 

3. 내부 모습 및 좌석

 

내부 좌석내부 모습바 안 모습
내부 모습 및 좌석

리모델링 전엔 공간이 넓은 편이었는데 이번엔 로스터기도 내부에 있기도 했고 좌석도 최대한으로 해두셔서 꽉 찬 느낌이 들긴 했어요. (개인적으로 조금 좁았습니다.)
 
저는 바 앞에 앉았는데 화장실 가는 통로라 계속 비켜줘야 하고 너무 좁고 불편했어요ㅠㅠ 다음번에는 창가 쪽 좌석을 이용해야겠어요.
 

 

 

 

 

4. 상품 판매 

 

원두 판매바닐라 시럽 및 콜드브루
상품 판매

직접 로스팅하시는 카페이다 보니 원두도 다양한 종류로 판매하고 계셨어요. 원두뿐만 아니라 간편하게 먹을 수 있는 콜드브루도 판매하고 계셨답니다. ㅎㅎ 신기했던 게 바닐라 시럽도 판매하고 계시더라고요? 저는 바닐라 시럽을 판매하는 매장은 처음 본 것 같아요.
 
이 카페에서 메뉴를 만드실 때 쓰시는 바닐라빈 시럽이라고 해요. 거의 모든 메뉴에 바닐라빈 시럽을 활용하고 계신다고 해요!
그만큼 맛있다는 얘기겠죠? ㅎㅎ 집에서도 카페에서 사 먹는 바닐라 라떼를 드시고 싶으시면 한번 구매해보시는 것도 추천드립니다.
 
 

 

 
 

5. 메뉴판

 

베이커리메뉴판
메뉴판

베이커리는 크루아상과 크로플, 뱅오 쇼콜라가 준비되어 있습니다. 저는 리커버리커피바 sns에서 본, 새로 나온 푸딩을 먹으러 왔기 때문에 푸딩 하나와 필터 커피를 하나 시켰답니다. (콜롬비아 캔디 크러쉬 주문)
 
필터 커피는 바뀔 수 있으니 참고하세요!
 
 

 

 
 

6. 화장실

 

화장실
화장실

화장실은 로스터기를 지나 안쪽에 있습니다. 남 녀 공용이고 깨끗해요!ㅎㅎ
 

 

 

 

 

7. 커피 내리는 모습

 

커피 내리는 모습
커피 내리는 모습

제가 시킨 필터 커피를 직접 내려 주시는 사장님의 모습을 담아봤습니다:)
 

 

 

 

 

8. 메뉴 추천

 

필터커피와 푸딩호주식 카푸치노
메뉴 추천

제가 시킨 메뉴인 마지막 푸딩, 콜롬비아 캔디 크러쉬 필터 커피와 사장님이 서비스로 주신 호주식 카푸치노입니다 ㅎㅎ
푸딩 맨 밑엔 직접 만든 캐러멜 라이징을 한 시럽이 깔려 있었고 오직 노른자만을 사용해서 만드신 푸딩은 부드러운 계란 맛과 단맛의 조화가 아주 좋았답니다.
 
같이 시킨 필터 커피와의 조합도 아주 맛있었답니다. 필터 커피는 스트로베리, 라즈베리, 트로피컬의 컵노트를 가지고 있었는데 정말 먹자마자 베리류의 상큼한 맛과 트로피컬의 다양한 과일 맛이 났답니다. 
 
호주식 카푸치노는 라떼보다는 거품양이 조금 두껍고 초코파우더를 뿌린다는 점이 시나몬 파우더를 뿌리는 한국 카푸치노와는 조금 차이점이 있답니다. 기가 막힌 라떼아트 까지 해주셨어요. 지금은 카푸치노를 판매하지 않는 걸로 알고 있습니다ㅠㅠ..! 사장님께 여쭤보면 혹시 해주실 수도 있어요 ㅎㅎ
 
 

 

 
 

8. 총평

 
* : 직접 로스팅한 카페이다 보니 커피 맛은 믿고 먹을 수 있을 정도로 정말 맛있었고, 새로 나온 푸딩도 딱 양도 알맞고 좋았답니다.
* 가격 및 서비스: 성수동 물가와 모든 걸 고려하면 가격도 괜찮고 사장님도 친절하시고 유쾌하시답니다!ㅎㅎ
 
 

 
 
 
<추천 글>
 

 

[성수/성수동] 성수 맛집 연남토마 웨이팅

안녕하세요 미현바리 입니다. 오늘은 성수 맛집 연남토마 소개해드리겠습니다. 연남토마 위치 및 기본정보, 웨이팅 꿀팁, 메뉴 추천까지 알아보시러 가실까요? 1. 성수 연남토마 위치 및 기본정

mihyunbly.tistory.com

 

 

[성수] 쿠나 KUNA 웨이팅 꿀팁

안녕하세요 미현 바리입니다 ㅎㅎ 오늘은 성수 쿠나 소개해드리겠습니다 쿠나 위치와 기본정보 및 웨이팅 꿀팁까지 알아보러 가실까요~? < 생면 파스타가 맛있는 음식점 쿠나> 1. 쿠나 위치 및

mihyunbly.tistory.com

 

 

[성수] 서울숲 카페 에스프레소바 올댓커피 포레스트점

안녕하세요 미현바리 입니다. 오늘은 서울숲 에스프레소바 올댓커피에 다녀왔습니다. 지금부터 서울숲 카페 올댓커피 위치 및 기본정보, 외부 포토존, 내부 인테리어와 메뉴 추천까지 알아보시

mihyunbly.tistory.com

 

 

서울숲카페·뚝섬·핸드드립카페·센터커피 Center Coffee

안녕하세요 밍키언니입니다. 오늘은 서울숲 핸드드립 카페 센터커피 소개해드리겠습니다. 서울숲 바로 앞에 위치해 있어서 서울숲 나들이 가기 전 들리기 좋은 핸드드립 카페 센터커피 위치 및

mingkyunnie.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