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후쿠오카 여행] 인천에서 후쿠오카 가는 비행기 아시아나 OZ132편 후기

Travel/Fukuoka

by 미현바리 2023. 7. 12. 23:38

본문

안녕하세요 미현바리 입니다. 오늘은 인천에서 후쿠오카 가는 비행기 아시아나 0Z132편 후기 알려드리겠습니다. 그럼 지금부터 인천에서 후쿠오카 가는 비행기 아시아나 OZ132편 체크인 & 기본정보와, 출발 시간 & 보딩 시간, 좌석 추천, 내부 모습, 기내식 후기, 총평까지 알아보시러 가실까요?

 

<인천에서 후쿠오카 비행기 아시아나 OZ132편 후기>

 

 

 

 

 

1. 아시아나 OZ132편 체크인 & 기본정보

 

 

아시아나 티켓
아시아나 모바일 QR 탑승권

저는 후쿠오카 가는 비행기를 아시아나 OZ132편을 이용했습니다. 아시아나 체크인은 48시간 전이라고 해서 2일 전인 7월 7일 아침 8시 45분에 체크인을 했습니다. 그때 좌석 선택도 하실 수 있어요. 체크인은 아시아나 어플 또는 홈페이지에서 가능합니다. (아시아나 외 에는 24시간 전 체크인 가능 하다고 합니다.)

 

아시아나는 제 1 여객터미널에 위치해 있고, 수화물은 셀프로 하셔야 하고, 23kg까지 가능합니다.

OZ132편은 오래된 비행기였습니다.. 기종은 A330-300으로 2-4-2 배열로 돼있고, 기내식이 나옵니다. 비즈니스석도 있어서 꽤 큰 편이에요.

 

 

 

 

2. 출발 시간 & 보딩 시간

 

저는 아침 일찍인 8:45분 후쿠오카로 출발하는 걸 탔습니다. 후쿠오카까지는 약 1시간이 소요되고 엄청 가까운 편이에요!

부산에서 출발하면 더 가깝고 티켓이 저렴하다고 합니다. 보딩 시간은 8:15분으로 30분 전 탑승 하고 있습니다. 인천 공항이 넓은 편이라 최대한 정시 출발을 하고 있었어요. 그게 당연한 거긴 하지만 거의 손님들이 다 착석할 때쯤부터 문을 닫더라고요. 엄청 빠른 출발.

 

 

 

 

 

3. 좌석 추천 

 

비행기 날개뷰
비행기 날개 뷰

좌석은 33K로 창가 쪽 좌석이었습니다. 내릴 때 조금 멀긴 하지만 비행기 날개 쪽을 보고 싶으시다면 33 정도까지 오셔야 이런 사진을 찍으실 수 있답니다. 하지만 33보다는 조금 앞쪽을 추천드려요.

 

 

 

 

 

4. 내부 모습

 

리모컨
화면 리모컨

약간은 오래돼 보이는 리모컨이 오른쪽 팔걸이 쪽에 넣어져 있습니다. 왼쪽에 버튼을 누르면 리모컨이 빠집니다. 제 것은 고장 났는지 한번 빼면 다시는 들어가지 않더라고요. 억지로 쑤셔 넣은 모습입니다..ㅠ 왼쪽 좌석은 아예 리모컨이 빠지질 않았어요. 고쳐주세요 아시아나.. 그래서 사용하지 않고 갔습니다..

 

 

좌석 간격
좌석 간격

좌석 간격은 이 정도 돼요. 생각보다 가방도 놓고, 우산도 넣었는데 여유롭더라고요! 좌석 간격은 넓은 편이고, 좌석 사이의 복도 간격은 좁은 편입니다. 참고하세요!

 

 

 

 

 

아시아나 비행기 화면
비행시간동안 지루함을 달래줄 모니터

아까 리모컨을 사용해서 조작을 하셔도 되지만, 터치도 가능한 모니터입니다. 헤드셋도 배치되어 있답니다.

충전할 수 있는 곳은 없었답니다.. 모니터에는 나름 최신의 영화들과, 노래를 들을 수 있고 면세 구매 할 수 있는 쇼핑과 좌석 간의 통화, 에어쇼까지 감상할 수 있답니다. (심심하지 않게 영화를 보고 갔는데 다 보기도 전에 도착했지만 말이에요 ㅎㅎ)

 

5. 기내식 후기

 

기내식기내식2기내식3비빔 고추장 소스
기내식 등장

처음에는 1시간 가는데 기내식을 주겠어..?라는 생각에 물이나 음료만 기대하고 있었는데.. 세상에나 아시아나는 1시간 가는데도 기내식을 주더라고요. 처음 안 사실이었어요. 이륙하자마자 분주하게 움직이시는 승무원들을 보고 간식 주시려나? 했었는데 밥이라뇨.. 맛있는 냄새가 솔솔 나더니 이륙한 지 10분 만에 준비해 주신 기내식입니다..

 

심지어 소 불고기 야채 백반이에요. 비빔 고추장 소스랑 물티슈, 휴지, 포카락을 준비해 주십니다.

예전에 미국 갈 때 먹었던 아시아나 비빔밥과 비슷한 모습이었어요. 계란 지단 당근, 고기, 고추로 데코까지 되어있는 아시아나 기내식 클래스.

밥 양도 부족하지 않고 충분히 많았어요. 같이 주신 비빔 고추장 소스랑 먹으면 정말 맛있어요.. 예전에 비빔밥 먹었던 맛이랑 같았어요!

 

배가 부를까 했는데 배가 엄청 부르더라고요? 다 먹고 물까지 개인용으로 준비되어있는 걸로 마무리했습니다.

 

 

 

 

 

6. 총평

 

짱맛있는 기내식
마무리까지 싹싹 긁어먹었답니다.

비행시간은 총 1시간으로 정말 밥 먹고 나면 도착할 정도의 가까움이었고, 자리도 깨끗하고 좌석 간격도 넓어서 너무 좋았어요.

생각지도 못했던 기내식까지 정말 훌륭했어요. 양도 많고 맛까지 좋았던 기내식. 또 너무 친절했던 아시아나 승무원분들 덕분에 기분 좋게 , 안전하게 비행기를 이용했답니다.

 

오늘은 인천에서 후쿠오카 가는 비행기 아시아나 OZ132편 체크인 & 기본정보와, 출발 시간 & 보딩 시간, 좌석 추천, 내부 모습, 기내식 후기, 총평까지 알아봤습니다. 포스팅은 여기서 마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추천 글>

 

후쿠오카 여행 준비물 유심 이심 비교하기
후쿠오카 여행 준비물 유심 이심 비교하기
후쿠오카 여행 엔화 환전하기
후쿠오카 여행 엔화 환전하기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