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afe/용산

[용산] 숙대입구 카페 남영출판사

미현바리 2023. 8. 14. 15:05

안녕하세요 미현바리 입니다. 오늘은 용산 숙대입구 카페 남영출판사 소개해드릴게요. 용산 숙대입구역 카페로 남영출판사가 유명하더라고요! 그럼 지금부터 용산 숙대입구 카페 남영출판사 위치 및 기본정보, 외부 모습, 1층 모습, 2층 모습 & 좌석, 루프탑, 주문하는 곳, 메뉴판, 베이커리, 총평까지 알아보시러 가실까요?
 

<용산 숙대입구 카페 남영출판사>

 
 

 

 
 

1. 위치 및 기본정보

 

 
* 위치: 서울 용산구 한강대로 76길 11-27 1층, 2층 (숙대입구역 6번 출구에서 267m)
* 영업시간: 10:50 - 20:50 (라스트 오더 20:20)
   <에스프레소 바는 10:50 - 19:30 까지만 영업>
* 전화번호: 0507-1478-2783
* 네이버페이
* 포장, 예약, 무선 인터넷, 반려동물 동반, 남/녀 화장실 구분
 
 

 

 
 

2. 외부 모습

 

외부 모습
외부 모습

외부에서 봤을 때 딱 주택을 개조한 느낌이었고, 3층(루프탑)까지 있는 꽤 규모가 큰 카페였어요!
창문부터 간판까지 시그니처 모양인 듯한 다이아몬드로 표시를 해두셨습니다:)
 
 

 

 
 

3. 1층 모습

 

1층스티커악세사리
1층 모습

1층은 좌석이 없고, 예쁜 인테리어 소품으로 가득 채워두셨어요. 카페에 갔을 때마다 많이 본 책들과 조명들~!
손님들을 위한 무로 스티커와 손 소독제까지 놓여있어요~ 근데 구석구석 보지 않으시면 찾을 수 없으니 잘 찾아서 가져가세요 ㅎㅎ
 
 

 
 
 

계단
2층으로 올라가는 계단

1층에서 주문하기 전 자리를 잡기 위해 2층으로 올라가 봤어요! 계단이 가파르진 않은데 위험하시니 옆에 잘 잡고 올라가세요.
생각보다 계단이 많아서 힘들었어요 ㅎㅎ..
 

4. 2층 모습 & 좌석

 

2층 바닥2층 인테리어2층 좌석 12층 좌석 2
2층 좌석

2층 인테리어도 정말 감각적으로 꾸며져 있었어요. 1층부터 심상치 않았는데 2층 좌석과 테이블이 다 어디서 보지 못했던 인테리어로 되어있었어요. 무엇보다 바닥이 남영 출판사의 시그니처 모양 LED로 유리 바닥이 되어 있었고 1층이 보이는 게 조금 아찔했어답니다.
 
2층은 생각보다 너무 작은 공간에 놀랐어요. 밖에서 봤을 땐 자리가 많을 것 같아서 들어왔는데 4인석 2개 정도에 2인 테이블 3-4개 정도였어요. 유리문으로 공간을 나눠둬서 더 좁은 기분 느낌..? 자리 또한 오래 앉아있기엔 힘든 좌석이었어요. 
 
 

 

 
 

5. 루프탑

 

안내문루프탑 올라가는 계단루프탑
루프탑

2층 올라오자마자 보이는 루프탑 가는 길이에요! 계단 경사가 진짜 진짜 가파릅니다 ㅠㅠ 한 칸 한 칸 조심히 올라가셔야 하고, 모서리도 긁힐 수 있으니 조심 또 조심하셔야 해요. 3층은 머그잔 금지! 무조건 TAKE OUT 잔에 받아서 올라가셔야 합니다.
 
루프탑 좌석은 보이는 것처럼 4자리 정도 있고 의자는 따로 없어요. 에스프레소 바처럼 스탠딩 좌석입니다.
참고하세요!
 
 

 

 
 

6. 주문하는 곳

 

주문하는 곳
주문하는 곳

주문하는 곳은 1층에 있고, 사진에서 왼쪽이 주문하는 곳! 앞쪽은 반납하는 공간이랍니다.ㅎㅎ 
메뉴 설명이 필요 없을 정도로 사진과 설명이 아주 잘 쓰여있었어요:) 
 
 

 

 
 

7. 메뉴판

 

메뉴판1메뉴판2
메뉴판

메뉴는 에스프레소 메뉴, 에스프레소 음료, 에스프레소 콤보, 논 커피, 커피빈, 콜드브루, 칵테일까지 판매하고 계십니다.
저는 주문할 때 에스프레소 바인걸 처음 알았어요..(이래서 블로거 하겠나) 
 
왜 스탠딩 바가 있나 했더니 에스프레소 바였군요..? 칵테일도 많고 다음엔 여유롭게 즐겨봐야겠어요!
오늘은 카페인이 부족한 관계로 아이스 아메리카노 2잔을 시켰답니다 ㅎㅎ
 
 

 

 
 

8. 베이커리

 

베이커리과자베이커리
베이커리

버터 바, 소금빵(마스카포네 크림, 쪽파 크림), 타르트, 마들렌, 프레즐, 스콘, 타르트, 잠봉뵈르까지 없는 게 없었어요.
진짜 여기 디저트 천국이에요. 소금빵 종류도 엄청 많았던걸 보면 소금빵 맛집인 게 확실합니다! 
 
다 직접 만드시는 것 같았어요. 디저트가 가득 차있는 모습을 보니 괜히 보기만 해도 제가 다 든든하더라고요 ㅎㅎ
이 맛있는 디저트를 맛볼 수 없어서 다음에 꼭 다시 방문하기로 했답니다. 디저트 라인업은 달라질 수 있으니 이런 종류가 있다~ 정도로만 생각해 주시면 좋을 것 같아요.
 
 

 

 

9. 총평

 

아메리카노
여름엔 역시 아이스 아메리카노~!

* : 에스프레소 바면 커피 맛이 당연 중요한데 기본인 아메리카노도 정말 맛있었고, 원두도 선택 가능해서 너무 좋았어요! 다음에 근처에 올일이 있다면 다시 방문해서 에스프레소를 맛보고 싶을 정도:)
 
* 위치 & 서비스: 위치는 숙대입구에서 멀지 않은 도보 5분 정도 거리에 있고, 직원분들도 친절해서 좋았어요! (제가 음료를 받자마자 나가야 해서 테이크아웃잔에 옮겨달라 했었거든요ㅠㅠ) 아무래도 주변에 맛집이 있다 보니 웨이팅 하시면서 오시는 분들이 많은 것 같았어요.
 
오늘은 용산 숙대입구 카페 남영출판사 위치 및 기본정보, 외부 모습, 1층 모습, 2층 모습 & 좌석, 루프탑, 주문하는 곳, 메뉴판, 베이커리, 총평까지 알아봤습니다. 포스팅은 여기서 마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
 
 

 
 
 
<추천 글>
 

용산 숙대 고기집 남영돈
용산 숙대 고깃집 남영돈 주말 웨이팅 꿀팁
용산 숙대입구 카페 샤넌 서울
용산 숙대입구 카페 아이리쉬 커피가 맛있는 샤넌 서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