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afe

[서촌 카페] 인왕산 대충유원지

미현바리 2023. 9. 29. 22:47

안녕하세요 미현바리 입니다. 오늘은 서촌 카페인 인왕산 대충유원지 소개해드릴게요. 서촌 카페를 검색하다가 찾은 인왕산 대충유원지에 다녀와봤는데요 뷰도 좋고 커피 맛까지 좋았던 곳인 서촌 카페 인왕산 대충유원지 지금부터 위치 및 기본정보, 외부 모습, 입구 모습, 화장실, 내부 모습 및 좌석, 메뉴판, 메뉴 추천, 총평까지 알아보시러 가실까요?

 

<서촌 카페 인왕산 대충유원지>

 

 

 

 

 

1. 위치 및 기본정보

 

 

* 위치: 서울 종로구 필운대로 46 4층 (경복궁역 2번 출구에서 593m)

* 영업시간: 월 - 목 12:00 - 21:00

                  금 - 일 12:00 - 22:00

* 전화번호: 070-7807-5640

* 주차 불가 (인근 공영주차장 이용)

 

 

 

 

 

2. 외부 모습

 

외부 모습올라가는 모습
외부 모습

지도를 보고 갔는데도 이 건물이 맞나? 싶을 정도로 의심이 되서 안쪽에 엘레베이터를 타니 4층에 대충유원지라고 적혀있었습니다.

찾기가 힘들었는데 보이시는 건물로 들어가시면 됩니다 ㅎㅎ 들어가면 바로 엘레베이터가 있으니 탑승하셔서 올라가세요.

 

 

 

 

 

3. 입구 모습

 

입구 모습입구
입구 모습

엘레베이터에서 내리면 보이는 영업시간과 안내문 입니다.

1인 1잔 주문과 자리 이동 금지! 음료 테이크 아웃시 -3.0 할인 적용 된다고 해요~! 오른쪽 사진은 화장실을 지나면 보이는 입구 입니다. 

 

 

 

 

 

4. 화장실

 

화장실
화장실

화장실은 공용이며 엘레베이터 앞에 있습니다. 공용인게 조금 불편했어요.. 내부는 깔끔했답니다.

 

 

 

 

 

5. 내부 모습 및 좌석

 

내부 인테리어 인테리어 2
내부 인테리어

입구들어가자마자 보이는 왼편에 자갈과, 돌, LP들이 놓여있었어요. 왼쪽편엔 감각적인 포스터들과 옷을 걸어둘 수 있는 옷걸이도 놓여있었습니다. 이날은 비가와서 날씨가 추운편이어서 겉옷을 입었었는데 걸어둘 수 있는 공간이 있어서 너무 좋았습니다.

 

옷걸이 옆에는 나무에 소원? 내용이 적힌 종이들이 적혀있었어요 ㅎㅎ 손님들이 그림도 그리시고 글도 남기시는 것 같더라고요:)

 

바 좌석수많은 와인들
바 좌석 모습과 와인들

대충유원지는 바 자리가 메인인 것 같았어요! 바 자리에서 보이는 한옥 전망이 너무 좋았어요. 날씨 좋았을 때 왔으면 뒤에 산이 잘 보였을 것 같은데 아쉽네요.. 술도 판매하고계셔서 와인 및 주류들이 놓여있었습니다.

 

이거마저도 인테리어가 되네요 ㅎㅎ! 약간 바 같은 느낌도 있었어요.

 

 

 

 

 

내부 좌석1안쪽 좌석
내부 좌석

들어가면 바 자리가 7자리 정도 있고 안쪽 좌석은 2-3자리로 많지 않은 편이었어요. 혼자 오시는 분들은 바 자리에 앉으시는 것도 좋을 것 같아요 ㅎㅎ 바리스타님이 앞에서 커피를 내려주시는데 저는 구경도 하고 좋았어요! 의자가 왕이 앉는 의자같았어요 ㅋㅋㅋㅋㅋ생각보다 의자가 편해서 좋았습니다.

 

테라스 좌석 1테라스 좌석 2
테라스 좌석

날씨 좋은날 이용할 수 있는 테라스 좌석까지 있었습니다! ㅎㅎ 하지마 비가 오는날은 운영하지 않는다고 해요..

야외 촬영을 원하시는 분들은 옥상을 이용해주시면 됩니다.

 

6. 메뉴판

 

메뉴판퍼퓸 및 원두
메뉴판

메뉴는 커피 종류, 티 종류, 에이드, 먹거리, 내추럴 와인, 주류, 포트 와인, 위스키, 하이볼 변경까지 있었습니다.

하이볼도 한 잔 하고 싶었지만 일단 카페인이 부족했던 관계로 커피 한잔과 먹거리 버터스카치 크림 브륄레를 주문했습니다!

 

 

 

 

 

7. 메뉴 추천

 

메뉴 추천
버터 스카치 크림 브륄레, 페루 커피

원두는 리브레 카페 원두를 사용하신다고해요. 저는 중강배전의 커피인 페루 플루마 따비를 주문했어요~ 감귤과 복숭아 초콜릿의 커핑 노트를 가지고 있는 원두이고 따듯한 버전을 먹었어야 했는데 날이 너무 습하고 더워서 아이스로 주문했습니다! (나중에 따듯한 버전으로 한 잔 더 마시긴 했지만요..ㅎㅎ)

 

아이스로 먹어도 충분히 맛있었고! 크림 브륄레 또한 딱 버터 스카치맛 사탕 맛 그 자체였고 엄청 부드럽고 커피랑도 잘 어울렸습니다.

 

 

 

 

 

8. 총평

커피도 디저트도 전반적으로 조합도 좋고 맛있었으며 직원분도 친절하셨어요! 비오는날 방문해서 오히려 분위기도 더 좋았던 것 같고 다음엔 주류도 즐겨보고 싶네요:) 인테리어도 센스있다고 느낄정도로 너무 잘 꾸며두셨고, 좌석도 신경썼다는 느낌이 들었어요! 다만 공간이 협소하고 조용하기때문에 혼자 방문하시는걸 추천드립니다.

 

오늘은 서촌 카페 인왕산 대충유원지 지금부터 위치 및 기본정보, 외부 모습, 입구 모습, 화장실, 내부 모습 및 좌석, 메뉴판, 메뉴 추천, 총평까지 알아봤습니다. 포스팅은 여기서 마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

 

 

 

 

 

<추천 글>

 

 

[종로,안국,창덕궁 근처 카페] 고즈넉한 카페, TXT Coffee 텍스트커피

안녕하세요 미현바리 입니다. 오늘은 종로, 북촌 가기 좋은 카페 소개 해드릴게요. 1. 텍스트 커피 기본정보 *위치: 서울 종로구 창덕궁길 121 (안국역 3번 출구에서 882m) - 고희동 미술관 바로 건너

mihyunbly.tistory.com

 

 

종로3가맛집·종로고기골목·광주집

안녕하세요 미현바리 입니다. 오늘은 종로 3가 고기 맛집인 광주집 소개해드리겠습니다. 종로3가 맛집인 고기 골목에 위치해 있는 광주집 위치 및 기본정보, 웨이팅 꿀팁, 메뉴 소개, 총평까지

mihyunbly.tistory.com

 

 

[안국 베이글 맛집] 런던베이글뮤지엄 테이블링, 웨이팅 꿀 팁

안녕하세요 미현바리 입니다. 오늘은 안국 베이글 맛집인 런던베이글뮤지엄 소개해드릴게요. 웨이팅이 평소 심한 곳인 안국 베이글 맛집인 런던베이글뮤지엄 테이블링, 웨이팅 꿀 팁까지 알려

mihyunbly.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