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서울 솥밥 맛집] 솔솥 미아 현대백화점

Food

by 미현바리 2023. 9. 22. 23:39

본문

안녕하세요 미현바리 입니다. 오늘은 서울 솥밥 맛집 소개해드릴게요! 솔솥 미아사거리 현대백화점점에 다녀왔는데요. 서울 솥밥 맛집으로 솔솥이 이미 유명하더라고요. 솥밥 맛집인 솔솥 미아 현대백화점점 위치 및 기본정보, 외부 모습, 내부 좌석, 테이블링, 원산지 표시판, 솔솥 맛있게 먹는 법, 메뉴판, 메뉴 추천, 총평까지 알아보시러 가실까요?
 

<서울 솥밥 맛집 솔솥 현대백화점>

 

 

 

 
 

1. 위치 및 기본정보

 

* 위치: 서울 성북구 동소문로 315 현대백화점미아점 9층
* 영업시간: 매일 10:30 - 22:00
* 전화번호: 02-2117-1966
* 단체 이용 가능, 주차, 포장, 유아시설 (놀이방), 남/녀 화장실 구분
 

2. 외부 모습

 

외부 모습
외부 모습

솔솥 현대백화점 미아점은 9층 에스컬레이터 내려가는 쪽에 위치해 있어요! 사보텐 맞은편입니다 :)
매장이 오픈 되어있어서 금방 찾을 수 있답니다.
 

3. 내부 좌석

 

내부 좌석 1내부 좌석2
내부 좌석

밖에는 웨이팅 좌석 2자리가 있었고 내부 좌석은 2인 테이블 4개, 4인테이블 4개 , 안에는 단체를 위한 좌석도 마련되어 있었습니다.
좌석은 가깝게 붙어있는 편이었어요! ㅠㅠ 

 

 

 

 
 

4. 테이블링

 

테이블링
테이블링

주말엔 웨이팅이 있어서 키오스크 통해서 테이블링 걸어두시면 됩니다. 저는 평일 저녁에 방문했더니 자리가 여유로웠어요 ㅎㅎ 웨이팅 없이 바로 입장했습니다.
 

5. 원산지 표시판

 

원산지 표시판
원산지 표시판
  • 전복: 국내산
  • 장어: 국내산
  • 오징어: 중국산
  • 배추김치: 중국산
  • 혼다시: 일본산
  • 쌀: 국내산
  • 소고기: 미국산, 국내산
  • 돼지고기: 국내산, 덴마크산
  • 닭고기: 브라질산
  • 갈치: 외국산
  • 도미: 국내산
  • 가리비: 일본산

 
 

 

 
 

6. 솔솥 맛있게 먹는 법

 

맛있게 먹는 법맛있게 먹는 법 2
맛있게 먹는 법
  1. 밥을 비빈 후 그릇에 모두 덜어 둡니다.
  2. 누룽지와 육수를 부어 뚜껑을 닫고 식사를 합니다. 후에 뚜껑을 열어 누룽지를 먹습니다.

외국인들을 위해 영어버전도 뒤편에 준비되어 있었습니다. ㅎㅎ 외국인 분들도 한식을 쉽게 접할 수 있을 것 같아요.
 

7. 메뉴판

 

메뉴판 1메뉴판 2메뉴판 3
메뉴판

솥밥 전문점답게 솥밥 종류가 엄청 많았습니다! 저희는 스테이크, 연어, 도미 관자 솥밥을 주문했습니다.
솥밥 전문점이지만 돈가스도 판매하고 계시네요 ㅎㅎ
 

8. 메뉴 추천

 

연어 솥밥스테이크 솥밥도미 관자 솥밥
솥밥 추천

주문한 연어 솥밥, 스테이크 솥밥, 도미 관자 솥밥 모습입니다. 연어도 통으로 들어가 있었고 스테이크 굽기는 미디엄레어 정도의 굽기였습니다! 도미 관자는 살이 잘 발려져 있었어요 ㅎㅎ 특이한 게 스테이크와 도미 관자 덮밥에만 버터가 들어가 있었어요.
 
솥이 뜨거우니 조심하세요! 뜨거울 때 빨리 섞으셔야 해요.
 
 

 
 
 
 

연어 솥밥 1솥밥 2솥밥 3
연어 솥밥

솥밥은 잘 섞은 후 그릇에 덜어두시고 누룽지와 뜨거운 물을 넣은 후 재빨리 뚜껑을 닫아둡니다 ㅎㅎ 덜어두신걸 먼저 드시고 후식으로 누룽지를 드시면 돼요.
 
간은 드셔보시면서 간장 데리야끼 소스로 맞추시면 되고, 김을 싸 먹으면 훨씬 감칠맛이 있답니다! 여러 가지 방법으로 드셔보세요~
 

9. 총평

 

마무리 누룽지누룽지 2
누룽지

다 먹고 난 후 누룽지까지 깔끔하게 먹어줬답니다! ㅎㅎ왼쪽이 연어 솥밥, 오른쪽은 스테이크 솥밥 누룽지예요. 고소하니 맛있었답니다.
 
* : 연어, 스테이크, 도미 관자 양도 많고 먹기 좋게 잘 나오더라고요! 맛도 깔끔하니 아주 맛있었답니다. 다른 메뉴도 먹어보고 싶네요.
* 가격 및 서비스: 가격은.. 조금 비싸서 자주 먹진 못하겠지만 종종 약속이 있으면 가서 먹을 것 같아요! 솔솥 직원분들도 친절하셨고 또 이용하고 싶네요~
 
오늘은 솥밥 맛집인 솔솥 미아 현대백화점점 위치 및 기본정보, 외부 모습, 내부 좌석, 테이블링, 원산지 표시판, 솔솥 맛있게 먹는 법, 메뉴판, 메뉴 추천, 총평까지 알아봤습니다. 포스팅은 여기서 마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
 
 

 
 
 
<추천 글>
 

[미아사거리 카페] 파이 맛집 브라운헤이븐

안녕하세요 미현바리 입니다. 오늘은 미아사거리 카페 브라운헤이븐 소개해드리겠습니다. 미아사거리에 카페가 새로 생겼다 해서 다녀왔어요. 그럼 지금부터 미아사거리 카페 파이 맛집인 브

mihyunbly.tistory.com

 
 

[미아사거리 맛집] 양갈비 맛집 라무진

안녕하세요 미현바리 입니다. 오늘은 어버이날 기념으로 다녀온 미아사거리 맛집인 라무진 소개해드리겠습니다. 미아사거리 라무진 위치 및 기본정보와 네이버 예약, 외부 모습, 화장실, 내부

mihyunbly.tistory.com

 

[미아사거리 카페] 폴드커피 바다토스트

안녕하세요 미현바리 입니다. 제가 저희 동네에서 가장 좋아하는 커피 맛집 이자 분위기 맛집인 미아사거리 카페 폴드커피 소개해드릴게요. 지금부터 폴드커피의 위치 및 기본정보, 외부 모습,

mihyunbly.tistory.com

 

[미아사거리 맛집] 옛날 짜장 우동 전문

안녕하세요 미현바리 입니다. 오늘은 미아사거리 맛집인 옛날 짜장 우동 전문집을 소개해드리겠습니다. 미아사거리 맛집으로 이미 많은 사람들이 오고 가는 곳인데요~ 옛날 짜장 우동 전문집

mihyunbly.tistory.com

 

[미아사거리 맛집] 신라의 닭발

안녕하세요 밍키언니 입니다. 오늘은 제가 자주 가는 미아사거리 닭발 맛집인 신라의 닭발 소개해드릴게요. 닭발 좋아하시나요? 저는 엄청 좋아하는데요 ㅎㅎ 그럼 지금부터 미아사거리 맛집

mingkyunnie.tistory.com

[미아사거리] 롯데백화점 푸드코트 라멘 '히노아지'

안녕하세요 밍키언니입니다. 오늘은 미아사거리 롯데백화점 안에 있는 푸드코트 라멘 맛집인 히노아지 소개해드릴게요. 미아사거리 롯데백화점 안 푸드코트가 리뉴얼 해서 새롭게 바뀌었더라

mingkyunnie.tistory.com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