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서촌 가볼만한곳] 카페 아티클

Cafe

by 미현바리 2023. 10. 2. 21:49

본문

안녕하세요 미현바리 입니다. 오늘은 서촌 가볼 만한 곳으로 추천드리는 카페 아티클 소개해드릴게요! 서촌 가볼 만한 카페인 아티클에 다녀와봤는데 분위기도 너무 좋았답니다~ 그럼 지금부터 서촌 가볼 만한 곳으로 추천드리는 카페 아티클 위치 및 기본정보, 외부 모습, 입구, 1층 좌석, 원두 및 차 종류, 메뉴판, 2층 좌석, 화장실, 메뉴 추천, 총평까지 알아보시러 가실까요?

 

<서촌 가볼만한곳 카페 아티클>

 

 

 

 

 

1. 위치 및 기본정보

 

 

* 위치: 서울 종로구 자하문로 7길 69-3 1, 2층 (경복궁역 2번 출구에서 614m)

* 영업시간: 월, 화, 수, 목, 금, 일 12:00 - 19:00

                  토요일 11:00 - 21:00

* 전화번호: 02-734-3334

* 포장, 예약, 무선 인터넷, 남/녀 화장실 구분

 

 

 

 

 

2. 외부 모습

 

외부 모습
외부 모습

경복궁역 2번 출구에서 도보 10분 정도 걷다 보면 나오는 서촌 아티클 카페 모습입니다. 건물 1,2층을 다 쓰고 계셔요 ㅎㅎ

밖에서 봤을 때 건물이 좀 독특하다는 생각이 들었어요!

 

 

 

 

 

3. 입구

 

입구
입구

입구부터 문이 되게 독특했어요! 한옥 느낌이 나면서 고급 진 느낌이 났어요~

 

 

 

 

 

4. 1층 좌석

 

1층 좌석
1층 좌석

 1층은 바 좌석만 있어요! 1층에서 주문하시면 됩니다 ㅎㅎ 저는 바 자리에 자리 잡았어요.

바 자리에 앉아서 바라보는 서촌 풍경이 여유롭고 좋더라고요? 저는 종종 혼자 카페에 가면 바 자리를 선호하는 편이랍니다!

 

바닥이 돌 타일로 되어있어서 의자를 처음부터 들어서 빼서 앉는 걸 추천드려요,, 의자가 무겁고 돌 타일 때문에 잘 안 움직이더라고요ㅠㅠ

 

 

 

 

 

5. 원두 및 차 종류

 

원두 판매차 종류
원두 판매 및 차 종류

원두도 판매하고 계셨고 시향 할 수 있는 공간도 마련이 되어있으니 편안하게 시향 하시면 됩니다:)

또 서촌 카페들은 대부분 차 종류를 많이 판매하고 있어요! 역시나 여기도 차를 판매하고 계시더라고요~? 티 향도 맡아볼 수 있고 티, 원두에 대한 자세한 설명도 나와있었습니다. 처음 접하는 차나 커피에 대한 정보를 알려주는 이런 섬세함이 너무 좋았어요.

 

 

 

 

 

원두 종류
원두 종류

원두 라인업은 5가지가 있었고 산미 있는 원두부터 고소한 원두까지 취향에 따라 골라먹을 수 있었어요.

원두는 모두 핸드 드립으로 제공됩니다:)

 

6. 메뉴판 

 

메뉴판
메뉴판

메뉴는 핸드 드립 (필터 커피), 머신 커피 (에스프레소 계열) + 디 카페인 가능, 논 커피 종류가 있었습니다.

 

 

 

 

 

7. 2층 좌석

 

2층 올라가는 길
2층 창가

2층 올라가는 길은 주문하는 곳 옆에 계단이 있어요! 올라오다 보면 큰 창으로 서촌의 모습이 보인답니다. ㅎㅎ

한옥과 나무와 조합이 너무 예뻐서 한 컷 남겨놨어요. 프레임 같은 느낌!?

 

2층 좌석 12층 좌석 22층 좌석 3
2층 좌석

2층은 빨간색 카펫이 깔려있었고, 중간엔 책이 꽂혀있었어요. 좌석 간의 간격도 분리해 주면서 동시에 인테리어까지 잡으셨네요!

벽면엔 액자가 크게 있었고~ 의자와 테이블 다 너무 감각적이었습니다.

의자도 엄청 편해요!!!ㅎㅎ 하지만 좌석은 많지 않았답니다.

 

 

 

 

 

8. 화장실

 

여자 화장실남자 화장실
여자 화장실과 남자 화장실

여자 화장실은 2층, 남자 화장실은 1층으로 남 / 녀  화장실 구분 되어있고 깔끔했습니다.

 

 

 

 

 

9. 메뉴 추천

 

핸드드립
핸드 드립

저는 바 자리에 앉아서 핸드드립 하시는 바리스타님의 모습입니다!ㅎㅎ

정성스럽게 내려주시는 모습이 너무 멋있어서 남겨봤습니다.

 

커피 모습커피 노트
핸드드립 커피

제가 주문한 건 콜롬비아 엘파라이소 리치 피치라는 핸드 드립 커피였습니다. (디카페인으로 주문했어요!)

필터커피도 디카페인이 있어서 좋았답니다~ 이 커피는 일단 향부터 피치향이 미쳤어요! 사실 저는 가향 커피를 별로 좋아하지 않는데 아티클 리치 피치는 너무 부담스럽지도 않았고 딱 먹기 좋은 정도의 맛이었습니다.

 

바리스타님이 따듯한 걸 추천해 주셔서 따듯한 거로 마셨는데 탁월한 선택이었어요,,, 먹다가 질릴 때쯤 얼음을 넣어서 먹으면 괜찮다고 하셔서 그렇게 먹어보려 했지만 너무 맛있어서 식기 전에 다 먹어버렸지 뭐예요..?ㅎㅎ 그만큼 정말 맛있었답니다.

 

 

 

 

 

10. 총평

총평
총평

서비스로 내어주신 양갱과 커피를 천천히 음미하면서 분위기까지 같이 즐기고 왔습니다. 비가 내리는 아티클에서 혼자 앉아서 밖을 바라보니 정말 분위기 있고 좋았습니다:) 바리스타님도 너무 친절하셨고 최근에 마신 커피 중 제일 맛있었어요!

서촌에 간다면 다시 방문하고 싶었던 카페입니다.

 

오늘은  카페 아티클 위치 및 기본정보, 외부 모습, 입구, 1층 좌석, 원두 및 차 종류, 메뉴판, 2층 좌석, 화장실, 메뉴 추천, 총평까지 알아봤습니다. 포스팅은 여기서 마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

 

 

 

 

 

<추천 글>

 

 

[서촌 카페] 인왕산 대충유원지

안녕하세요 미현바리 입니다. 오늘은 서촌 카페인 인왕산 대충유원지 소개해드릴게요. 서촌 카페를 검색하다가 찾은 인왕산 대충유원지에 다녀와봤는데요 뷰도 좋고 커피 맛까지 좋았던 곳인

mihyunbly.tistory.com

 

 

[종로,안국,창덕궁 근처 카페] 고즈넉한 카페, TXT Coffee 텍스트커피

안녕하세요 미현바리 입니다. 오늘은 종로, 북촌 가기 좋은 카페 소개 해드릴게요. 1. 텍스트 커피 기본정보 *위치: 서울 종로구 창덕궁길 121 (안국역 3번 출구에서 882m) - 고희동 미술관 바로 건너

mihyunbly.tistory.com

 

 

[안국 베이글 맛집] 런던베이글뮤지엄 테이블링, 웨이팅 꿀 팁

안녕하세요 미현바리 입니다. 오늘은 안국 베이글 맛집인 런던베이글뮤지엄 소개해드릴게요. 웨이팅이 평소 심한 곳인 안국 베이글 맛집인 런던베이글뮤지엄 테이블링, 웨이팅 꿀 팁까지 알려

mihyunbly.tistory.com

 

 

종로3가맛집·종로고기골목·광주집

안녕하세요 미현바리 입니다. 오늘은 종로 3가 고기 맛집인 광주집 소개해드리겠습니다. 종로3가 맛집인 고기 골목에 위치해 있는 광주집 위치 및 기본정보, 웨이팅 꿀팁, 메뉴 소개, 총평까지

mihyunbly.tistory.com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