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일본 여행/도쿄 여행] 나리타 공항에서 나리타익스프레스 NEX 넥스 타는 법

Travel/Tokyo

by 미현바리 2023. 4. 13. 14:45

본문

안녕하세요 미현바리 입니다. 오늘은 나리타 공항에서 도쿄시내까지 빠르게 이동할 수 있는 나리타익스프레스 넥스 타는 법과, 나리타 공항에서 나가는 법, 타러 가는 길, 티켓 사는 곳, 승차장, 탑승, JR 노선 타는 법, 티켓 저렴하게 구매하는 방법 알려드리겠습니다.

 

<나리타공항에서 도쿄 시내까지 가는 법>

 

 

 

 

 

1. 나리타 공항에서 나가는 법

 

공항
비행기에서 내리자마자 나가는 법

 

내리시면 일단 전력질주를 하셔서 쭉!! 나가시면 됩니다.

한국어 간판이 잘 되있기도 하고 모르시겠으면 사람들 나가시는 쪽으로 나가시면 되니 걱정 마세요.

(성질 급한 한국인 인 저는 후다닥 앞질러 나갔어요.)

 

 

 

환영
하지만 귀여운건 못 참지

귀여운 환영 문구! 다들 여기서 하나씩 찍더라고요~

마리오 월드~ 일본에 도착한 게 실감이 납니다.

구경을 하면서 내려갈 시간이 없어요! 저녁 비행기였던 저는 후다닥 내려갑니다.

 

내려가면 비지트 재팬 웹을 다운로드하신 분들이면 로그인 새로 하셔서 보여주시면 바로 패스!

로그인 새로 하셔야 해요. 캡처 화면은 안됩니다.

 

입국심사줄
입국심사 줄

하고 내려오면 이번엔 큐알 코드를 보여 달라고 하셔요!

입국심사 줄은 외국인은 오른쪽 줄 서야 해요.

 

저는 일본인들 쫓아가다가 일본인 줄 섰다가 후다닥 다시 외국인 줄로 돌아와서 뒤에 섰어요..

줄 확인 잘하시고 서세요!

 

 

 

 

 

2. 나리타 익스프레스 타러 가는 길

 

나리타 익스프레스 타러 가는 길
NEX 타러 갑시다.

입국심사까지 마치고 짐 찾고 세관 큐알 코드까지 셀프로 마치고 나오자마자 왼쪽 보시면 이런 간판이 있어요!

나리타 익스프레스 빨간색만 보고 내려가시면 됩니다. 한국말로 친절하게 적혀 있으니 쭉 가세요~

 

 

 

 

 

3. 나리타 익스프레스 티켓 사는 곳

 

티켓 사기
티켓 사는 곳

 

여기는 사람 만나서 구매하는 곳이에요! 옆에 기계가 있긴 한데 큐알 코드로 미리 구매해오신 분들이 하고 계시더라고요.

저도 미리 구매해올 걸 하다가 현장 구매도 저렴한 편이라 현장 구매를 택했어요!

 

하지만 좀 기다려야 합니다.. 사람들이 좀 많아서..

기차 시간이 임박해서 조금 촉박했지만 다행히 10분? 정도 여유가 있었어요.

 

저는 왕복 티켓 4070엔에 구매했습니다. ( 나리타공항 - 시나가와 방면 )

편도만 구매하면 3250-3450엔 정도여서 구매하실 때 왕복으로 구매하시는 걸 추천 드려요.

 

저희 엄마는 그걸 모르셔서 편도로 구매하셨다는.. 슬픈 소식..

왕복으로 구매하시면 시간이랑 좌석도 지정할 수 있는데 저는 그걸 모르고 날짜만 알려 드렸어요.

 

미리 시간이랑 좌석도 지정하세요!!!! 가는 날 은근 시간 잡아먹었어요..

 

 

 

 

 

4. 나리타 익스프레스 왕복 티켓

 

나리타 익스프레스 티켓
티켓

왕복 티켓을 끊으면 두 개를 주는데 하나는 going 티켓 하나는 return 티켓! 버리시면 안 돼요.

잘 가지고 계시다가 나리타 공항으로 돌아오실 때 return 티켓 사용하시면 됩니다.

 

 

 

 

 

5. 나리타 익스프레스 승차장

 

나리타 익스프레스
나리타 익스프레스

휴 티켓 끊는 곳에서 바로 에스칼레이터 타고 내려오면 승차장이 나와요!

어렵지 않습니다..

그래도 헷갈리신다면 역무원님께 티켓을 보여주면 친절하게 알려주세요 ㅎㅎ

저는 잘 못 탈 까봐 혹시라도! 하는 마음에 물어봐서 확인했어요.

 

티켓에 9번 차 승차로 되어있어서 9번 앞에 딱 서있었어요.

시간 맞춰 도착한 열차는 바로 못 타요.

 

왜냐면 열차 청소하신다고 막아 놓기 때문이죠~!

기다려 주세요!!!! 

(나리타 익스프레스 안에서 무료 와이파이 된다고 쓰여 있고 저도 잘 사용했답니다.)

 

*타시면 캐리어 보관 하시는 곳 도 있으니 꼭 잠금장치 쓰셔서 보관하시길 바랍니다.*

 

 

 

 

 

6. 나리타 익스프레스 탑승 (시나가와역 하차)

 

세븐일레븐에서 구매한 음료와 빵
세븐 일레븐에서 구매한 음료와 샌드위치

가는데 한 시간 이십 분 정도 걸리기 때문에 ,,,( 저는 시나가와에서 하차했습니다.)

전 후다닥! 티켓 끊는 곳 앞에 있는 세븐일레븐에서 밀키스 맛 탄산이 없는 음료와 계란 샌드위치를 구매했습니다.

 

하지만 옆에 외국인 아저씨가 1분 일찍 출발했다고 좋아서 저에게 말을 건 이후로 전 샌드위치를 못 먹었답니다.

왜냐면 시나가와 역 도착할 때까지 수다를 떨었기 때문이죠 (영어로)

식은땀 줄줄 흘리면서 얘기하고 도망쳤다는 재밌는 에피소드..

 

 

 

 

 

7. JR (야마노테센) 라인 타기

 

jr노선
jr노선

저는 시나가와 역에서 내려서 한 정거장인 오사키역에 숙소가 있기 때문에 JR노선 (야마노테센)을 탔습니다.

신주쿠 & 시부야 방면! 구글 맵 깔아서 가세요 꼭.

 

티켓을 또 사야 하는 줄 알았는데 나리타 익스프레스 티켓 하나로 다 되더라고요!?

따로 지하철 티켓 안 사셔도 돼요! 저처럼 헤매지 마세요..

그냥 초록색만 보고 쭉 가시면 됩니다.

 

 

 

 

 

8. 시부야 & 신주쿠행 타고 오사키 역 하차

 

오사키역
오사키역

밤 9시가 돼서야 도착한 숙소 오사키역..

나리타 공항.. 너무 멀어요.. 하네다 공항이 가깝다던데.. 다음엔 하네다 공항으로 도착하는 비행기를 타야겠어요.

하지만 어렵지 않게 잘 도착했답니다!

여러분들도 잘 찾아갈 수 있으니 제 글 참고 잘하셔서 도쿄 시내까지 오시길!

 

다음엔 숙소 후기로 돌아오겠습니다. 

읽어 주셔서 감사합니다:) 오늘도 굿 데이 보내세요!

 

 

 

 

<추천 글>

 

일본 여행 도쿄 첫 자유여행 준비하기
일본 여행 도쿄 준비물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