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afe

[혜화 카페] 서화커피

미현바리 2024. 4. 15. 20:16

안녕하세요 미현바리 입니다. 오늘은 혜화 카페인 서화커피 소개해드릴게요! 혜화 한옥 카페로 소개해드리는 서화커피 가보셨나요? 그럼 지금부터 혜화 카페 서화커피 위치 및 기본정보, 외부 모습, 내부 좌석 및 모습, 디저트 및 상품 소개, 화장실, 메뉴판, 메뉴 소개 및 총평까지 알아보러가실까요? 

 

<혜화 카페 서화커피>

 

 

 

 

 

 

 

1. 위치 및 기본정보

 

 

* 위치: 서울 종로구 대학로9가길 8 1층 서화커피 (혜화역 3번 출구에서 216m)

* 영업시간: 매일 11:00 - 22:00

* 전화번호: 070-7543-9201

* 제로페이

 

2. 외부 모습

 

외부 모습외부 모습 2
외부 모습

 

혜화역 3번출구에서 정돈 돈까스 골목으로 들어가다보면 나오는 서화커피 모습입니다. 일반 가정집들 사이에 섞여있어서 하마터면 그냥 지나갈뻔 했습니다 ㅎㅎ 지도 잘 보고 가세요. 정말 옛날 한옥집을 그대로 보존한 것 같았어요 ㅎㅎ 돌마당이랑 돌 계단까지 ~ 들어가자마자 보이는 오른쪽 동양화 그림도 옛날 할머니 댁에 온 것 같은 기분이 들었어요. 안쪽에 고양이 안내문이 있었어요. 인절미라는 귀여운 고양이를 키우시는 거 같았어요~ 고양이를 위한 밥그릇과 숨숨집이 있었답니다.

 

 

 

 

 

 

 

3. 내부 좌석 및 모습

 

인테리어
내부 좌석 및 모습

 

입구 쪽 방 안에도 좌석이 있는데 사람이 있어서 이용하지는 못했어요. 좌석 여부는 사장님께 물어보시고 이용하시면 됩니다.

그 외 좌석은 자유롭게 이용 가능해요 ㅎㅎ 좌석이 넓고 간격도 여유로워서 저는 더 좋았어요. 그리고 평일 오후에 방문했는데 조용한편이라 좋았답니다! 인테리어는 한옥 답게 밑에는 콩자갈 느낌의 바닥재와 나무 계열의 의자와 테이블이 따듯한 느낌을 주더라구요.

 

4. 디저트 및 상품 소개

 

디저트1유리잔
디저트 및 원두, 유리잔

 

디저트 종류는 당근 파운드, 파운드 케이크, 스콘 ,인절미 샌드, 녹차샌드, 양갱이 있었어요! ㅎㅎ 한옥 카페 답게 양갱은 빠질 수 없죠~

원두 선물 세트도 판매하고 계십니다. 빈티지 그릇과 컵을 판매하고 계시는데 구매 문의는 사장님께 하시면 됩니다 ㅎㅎ

 

 

 

 

 

 

 

5. 화장실

 

화장실
화장실

 

화장실은 밖에 있고 남,녀 공용입니다 ~ 불 키는건 문 왼쪽 위에 보면 스위치가 있어요. 그거로 껏다 켰다 하시면 됩니다. 처음에 어떻게 키는지 몰라서 당황했어요 ㅋㅋ

 

6. 메뉴판

 

메뉴판
메뉴판

 

저희는 아메리카노 두잔 주문했습니다 ㅎㅎ 아메리카노 원두 블렌딩은 소나무와 무궁화 두가지 블렌딩이 있었고 소나무와 무궁화 블렌딩이 있었어요. 저흰 산미 있는 맛의 무궁화로 골랐어요. 로즈힙, 견과류, 밀크 초콜릿의 맛이 나는 원두였고 브라질, 에티오피아, 케냐가 로스팅이 된 블렌딩이었습니다.

 

음료는 커피 말고도 잎차와 다과 세트, 차 보틀, 수제청 차와 수제청 에이드가 있었습니다.

 

 

 

 

 

 

 

7. 메뉴 소개 및 총평

 

아메리카노
나무 소반에 나온 아메리카노

 

 

옛날 할머니댁에 가면 유과주실 때 이런 소반에 주셨던거 같은데 ㅎㅎ 소품 하나하나 신경쓰신 것 같았어요. 아메리카노 잔도 빈티지한 유리잔~ 너무 예쁘죠? 커피도 너무 맛있었고 분위기도 너무 좋았던 서화커피. 혼자 와서 조용히 책 읽기에도 좋을 것 같아요.

혜화에 가신다면 서화커피 한번 들려보세요 ㅎㅎ

 

오늘은 혜화 카페 서화커피 위치 및 기본정보, 외부 모습, 내부 좌석 및 모습, 디저트 및 상품 소개, 화장실, 메뉴판, 메뉴 소개 및 총평까지 알아봤습니다. 포스팅은 여기서 마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

 

 

 

 

 

 

 

<추천 글>

 

 

[서울 카페] 을지로 적당 밤양갱 맛집

안녕하세요 미현바리 입니다. 오늘은 서울 카페로 추천드리는 을지로 적당 밤양갱 맛집 소개해드릴게요. 서울 카페로 추천드리는 을지로 적당 밤양갱 맛집 가보셨나요? 그럼 지금부터 서울 카

mihyunbly.tistory.com

 

 

[혜화 맛집] 일본가정식 오후정 대학로점

안녕하세요 미현바리 입니다. 오늘은 혜화 맛집인 일본가정식집인 오후정 대학로점에 다녀왔습니다. 혜화 맛집으로 추천드리는 일본가정식집인 오후정 대학로점인데요! 그럼 지금부터 혜화 맛

mihyunbly.tistory.com

 

 

[혜화 술집] 이자카야 곤조

안녕하세요 미현바리 입니다. 오늘은 혜화 술집 이자카야 곤조 소개해드리겠습니다. 오랜만에 대학 동기를 만나서 어디를 가야 할지 고민하다가 일식을 좋아해서 이자카야를 검색하다가 찾은

mihyunbly.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