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고려대 맛집] 숯불돼지구이 전문점 하남돼지집

Food

by 미현바리 2023. 7. 10. 11:00

본문

안녕하세요 미현바리 입니다. 오늘은 고려대 고기 맛집이자 숯불돼지구이 전문점인 하남돼지집 소개해드리겠습니다. 이미 하남돼지집은 구워주는 고깃집으로도 유명한데요 오늘은 숯불돼지구이 전문점인 하남돼지집으로 소개해드리겠습니다. 지금부터 고려대 고기 맛집 하남돼지집 위치 및 기본정보, 외부 모습, 내부 모습 & 좌석, 짐 보관하는 곳, 메뉴판, 기본 반찬, 메뉴 추천, 총평까지 알아보시러 가실까요?

 

<고려대 고기 맛집 숯불돼지구이 전문 하남돼지집>

 

 

 

 

 

1. 위치 및 기본정보

 

 

* 위치: 서울 성북구 월곡로 108 1층 (월곡역 5번 출구에서 42m)

* 영업시간: 월 - 금 16:00 - 23:00

                  토 - 일 12:00 - 23:00

* 전화번호: 02-909-6581

* 단체석, 주차, 예약, 무선 인터넷, 남/녀화장실 구분

* 주차장은 입구 오른편 골목으로 들어가셔서 주차하시고 나중에 영수증 보여주시면 됩니다.

 

 

 

 

 

2. 외부 모습

 

외부 모습
외부 모습

외부에는 기다릴 수 있는 대기석과 메뉴를 미리 볼 수 있는 메뉴판 겸 입간판이 있습니다.

 

 

 

 

 

3. 내부 모습 & 좌석

 

내부 모습 1 좌석내부 좌석2
내부 좌석

내부 좌석은 기본 4인 테이블로 구성되어 있고 사진에서 왼쪽 안쪽 좌석엔 룸 형식으로 되어있어요.

가족 외식이나 회사 회식하시는 분들도 많아 보였습니다! 단체석도 있으니 부담 없이 문의해 보세요. 간판처럼 되어있는 LED 형식에 문구가 눈에 확 띄었어요 ㅎㅎ "비교하라 대적할 상대가 없다" 그만큼 자신 있다는 멘트 같네요.

 

 

초벌실
초벌하는 곳

안쪽엔 초벌 하는 공간이 따로 있었어요!  하남 돼지집은 높은 온도에서 고기를 초벌해서 나오기 때문에 10-15분 정도 소요 된다고 합니다. 유튜브 워크맨에서 하남돼지집 아르바이트하는 걸 봤는데 초벌도 엄청 섬세한 기술과 과정이 필요하더라고요?! 초벌 된 상태의 고기를 보내줘서 구워주시는 줄 알았어요.

 

 

 

 

 

 

4. 짐 보관하는 곳

 

의자 밑 짐 보관
짐 보관하는 곳

겉 옷, 소지품을 넣어 두실 수 있는 공간이 의자 밑에 마련이 되어있습니다. 괜히 옆에 두면 냄새 베일까봐 신경 쓰이는데 의자 안쪽을 활용하신 센스! 제 가방도 잘 넣어 줍니다. 안쪽에 앞치마도 들어있으니 앞치마 필요하신 분들은 꺼내서 쓰시면 됩니다.

 

의자에 손 안 끼이게 조심히 닫아주세요! 저는 쾅 하고 놔버렸다가 손 끼었답니다. ㅎㅎ 

 

 

 

 

 

5. 메뉴판

 

메뉴판1메뉴판2메뉴판3메뉴판4
메뉴판

대표 메뉴로 많이 시키는 메뉴는 모둠 한판이라고 해요! 하지만 저희는 다른 부위는 별로 먹고 싶지 않고 오로지 삼겹살이 먹고 싶어서 생 삼겹살만 3인분 주문했습니다. (나중에 모자라서 1인분 추가) 생 삼겹살은 국산 냉장을 사용하고 계시며 180g 15,000원이었습니다.

 

또 계란찜과 냉면 후식 콜라까지 빠질 수 없죠? 같이 야무지게 주문했답니다.

 

 

 

 

 

6. 기본 반찬

 

기본 밑반찬
기본반찬

기본반찬으로는 쌈과 명이나물, 부추, 김치, 마늘, 겨자, 쌈장, 소금까지 나오는데요! 하남돼지가 제가 알기로는 처음 명이나물을 반찬으로 주셨던 거 같아요. 김치는 겉절이가 아닌 익은 김치였어요. 생 마늘에 쌈장 찍어서 먹으면 맛도리인 거 아시죠?

 

저희 가족은 모두 생마늘을 먹는 파라 ㅎㅎ 굽지 않고 다 생 마늘로 먹었답니다.

 

 

 

 

 

7. 메뉴 추천

 

계란찜
계란찜

몽글몽글한 계란찜! 요즘은 폭탄 계란찜이 좋더라고요. 포슬포슬 하니 당근과 파만 들어간 약간은 싱거운 계란찜입니다.

 

구워주는 고기들참기름 듬뿍 김치맛있는 고기 모습
고기 구워주시는 장면

고기를 어쩜 저렇게 1열 종대를 잘 세우시고 일정한 크기로 잘라주시는지,, 정말 고급 스킬이에요. 이미 초벌 돼서 나온 고기라 그런지 생각보다 빨리 구워지고 숯불향이 은은하게 나더라고요. 김치에는 참기름을 뿌려주셔서 엄청 고소했습니다.

 

고기탑이 완성되었으니 맛있게 먹어볼까요? 초벌을 해서 그런지 육즙이 고기 안에 꽉 차있고 먹자마자 입에서 육즙 파티가 일어나더라고요.

김치에도 싸서 먹어보고 겨자도 올려서 먹어보고 소금도 찍어서 먹어보고 다 해봤지만 저는 명이나물에 고기를 싸서 쌈장 찍은 쌩 마늘과 함께 먹는 게 제일 맛있었습니다.

 

 

 

 

 

시원한 콜라로 마무리
마무리로 콜라!

콜라로 삼겹살 기름을 싹 내려줘야 마무리라고 할 수 있죠!? 항상 콜라는 마지막에 다 먹을 때쯤 시킨답니다. ㅎㅎ

 

물냉면
물냉면

고기를 먹다가 중간에 시킨 물냉면! 사실 배가 불러서 안 시키려고 했는데 물냉면 배는 또 따로 있는 거 아시죠? 저는 식초보다는 겨자를 많이 넣는 편이라 겨자를 두 바퀴 정도 넣고 식초는 반 바퀴? 정도만 뿌린답니다. 야무지게 고기와 냉면을 싸서 먹었습니다.

안 시키면 항상 후회해서 결국 시켰습니다..ㅎㅎ

 

 

 

 

 

8. 총평

 

마이쭈 후식
문 앞에 놓여진 마이쭈

다 먹고 나오는 길에 있던 마이쭈! 입가심으로 아주 좋았어요 ~ 문 앞에는 섬유 탈취제도 있으니 한 번씩 쓱 뿌리고 나가세요!ㅎㅎ

 

* : 초벌 된 상태로 나와 고기의 육즙이 가득 있고 곁들여서 먹을 수 있는 반찬이 많아서 좋았어요!

* 위치: 월곡역 바로 앞에 위치해 있고 주차 공간도 있어서 이용하기 편리합니다.

* 서비스: 직원분들이 테이블마다 한 명씩 담당해 주셔서 편하게 빠르게 부담 없이 이용할 수 있었습니다.

 

 

 

 

 

<추천 글>

 

종암동 고려대 카페 기쁜소식
예루살램 샌들 베다니 발편한 샌들 사이즈 후기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