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용산/숙대입구 카페] 아이리쉬 커피가 맛있는 샤넌 서울

Cafe/용산

by 미현바리 2023. 7. 11. 12:00

본문

안녕하세요 미현바리 입니다. 오늘은 용산 숙대입구 카페인 샤넌 서울 소개해드리겠습니다. 아이리쉬 커피가 맛있는 용산 숙대입구 카페인 샤넌 서울 위치 및 기본정보, 내부 모습, 메뉴판, 총평까지 알아보시러 가실까요?

 

<용산 숙대입구 카페 아이리쉬 커피가 맛있는 샤넌 서울>

 

 

 

 

 

1. 위치 및 기본정보

 

* 위치: 서울 용산구 한강대로 80길 21-13 101호 (숙대입구역 6번 출구에서 199m)

* 영업시간: 화 - 토 11:30 - 19:00 (18:30 라스트 오더)

                  일 - 월 정기휴무

* 전화번호: 010-2643-3755

 

 

 

 

 

2. 내부 모습

 

내부 좌석바 모습바리스타님 모습
내부 좌석과 바 안 사장님 모습

내부 좌석은 굉장히 좁고 아담한 편입니다.  4자리 정도 있고 외부 테라스 좌석 2자리 있습니다. 내부는 전체적인 분위기가 노랑 노랑 하니 화사한 파스텔 톤의 색감이었어요. 바 안에도 중간중간 포인트로 빨간색이 있으니 눈에 확 띄면서 화사한 분위기가 너무 좋았어요.

 

통창으로 되어있어서 안에는 좁지만 답답한 느낌이 들거나 그런 느낌은 전혀 없었어요.  커피 머신과 커피 그라인더는 너무 튀지 않은 색으로 인테리어에 전혀 방해되지 않은 기본 색 이었어요. 보통 다른 매장은 커피 머신을 커스텀해서 포인트를 주고는 하거든요.

 

 

 

 

 

3. 메뉴판

 

메뉴판
메뉴 소개

샤넌의 메뉴판 입니다. 한글 버전과 영문 버전까지 준비되어있는 걸 보니 외국인 손님분들도 많이 오시는 거 같아요. 아무래도 지역이 용산 쪽이라 그런 것 같습니다. 저희는 뭘 먹을까 하다가 시그니처 음료인 아이리쉬 커피와 베일리스 슈터를 주문했습니다.

 

여기서 아이리쉬 커피란 무엇이냐?

아이리쉬 커피는 아일랜드 더블린공항 로비 라운지에서 고객서비스 차원에서 추운 승객들에게 제공해주던 칵테일이라고 합니다. 먼저 글라스 테두리에 황설탕을 묻힌 후 아이리쉬 위스키 1 oz를 부운 후 글라스를 알코올램프에 데워서 불이 붙으면 커피를 부어 생크림을 올리고 계핏가루를 약간 뿌려줍니다. 베이스가 브랜디면 로열 커피가 되고, 아이리쉬 위스키 대신에 베일리를 쓰면 베일리스 커피가 된다고 합니다.

 

고로 베일리스 슈터는 아이리쉬 위스키 대신 베일리를 써서 베일리스 커피라고 할 수 있습니다. 

저는 아이리쉬 커피는 먹어보고 들어본 적은 있지만 베일리스 슈터는 이번에 처음 봤어요!

 

 

 

 

 

4. 총평

 

베일리스 슈터아이리쉬커피
내가 시킨 메뉴

* : 베일리스 슈터는 약간의 씁쓸한 맛이 입에 들어오며 달달한 아이스크림이 입안을 싹 감싸줘서 기대보다 더 맛있게 먹었던 메뉴입니다. 아이리쉬 커피 전문점 답게 커피는 커피대로 크림은 크림대로 정말 예술이었어요. 크림 밸런스가 너무 좋아서 충분히 즐기실 수 있는 메뉴예요. 생각보다 술맛은 강해서 술을 즐기시지 않으시는 분들에겐 강하다고 느끼실 수 있을 것 같아요. 

* 위치 및 서비스 : 위치는 숙대입구에서 멀지 않은 곳에 있고 사장님도 친절하시고 기분 좋게 이용하다 온 곳 이였어요.

 

오늘은 아이리쉬 커피가 맛있는 용산 숙대입구 카페인 샤넌 서울 위치 및 기본정보, 내부 모습, 메뉴판, 총평까지 알아봤습니다.

포스팅은 여기서 마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추천 글>

 

이태원 보광동 냉동 삼겹살 잠수교집 본점
용산 아인슈페너 맛집 오츠커피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