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등촌샤브칼국수 합정점

Food/합정

by 미현바리 2023. 7. 18. 14:03

본문

안녕하세요 미현바리 입니다. 오늘은 등촌샤브칼국수 합정점 소개해드릴게요. 샤브샤브 부터 칼국수, 죽까지 한 끼 식사로 완벽한 등촌샤브칼국수 합정점에 다녀왔습니다. 등촌샤브칼국수 위치 및 기본정보부터 외부 모습, 내부 모습, 미나리 & 버섯 효능, 원산지 표시판, 셀프바, 메뉴판, 메뉴 소개, 총평까지 알아보시러 가실까요?

 

<등촌샤브칼국수 합정점>

 

 

 

 

 

1. 위치 및 기본정보

 

 

* 위치: 서울 마포구 양화로 45 메세나폴리스 지하 1층 1110호 (합정역 9번 출구에서 288m)

* 영업시간: 매일 11:00 - 22:00

* 전화번호: 02-322-0426

* 제로페이

 

 

 

 

 

2. 외부 모습

 

외부 모습
등촌샤브칼국수 외부 모습

등촌샤브칼국수 합정점은 메세나폴리스 안 지하에 위치해 있습니다. 안쪽에 있어서 찾기 좀 힘들었는데 사촌오빠가 전에 와봤다고 해서 어렵지 않게 잘 찾을 수 있었어요 ㅎㅎ 너무 오랜만에 먹는 등촌 샤브 칼국수라 기대됐어요.

 

3. 내부 모습

 

내부 모습1내부 모습 2
내부 모습

저는 토요일 한시쯤 방문했더니 꽉 차있었어요. 자리도 많고, 안쪽엔 단체석도 마련 돼있어서 가족단위로도 많이 오시는 것 같았어요.

요즘 비도 오고 딱 등촌샤브칼국수 당기는 날이긴 했어요 ㅎㅎ 다들 생각이 비슷했던 건지 한 자리 빼고 다 만석이었습니다.

 

 

 

 

 

4. 미나리 & 버섯 효능

 

미나리 버섯 효능
미나리와 버섯의 효능

미나리는 맛과 향도 일품이지만 비타민 A, C와 칼슘, 철분 등 무기질이 풍부한 알칼리식품이다. "동의보감"에선 미나리가 갈증을 풀어주고 머리를 맑게 하며 음주 후의 주독을 제거하는 등 신진대사를 촉진시킨다고 기록했다. 이밖에도 식욕을 돋우고 혈압을 낮추고 변비를 해소하는 등 약초로서의 효능도 인정받고 있다고 합니다.

 

버섯은 콜레스테롤 제거효과와 신경강장제 효과가 매우 우수한 식품이기 때문에 동맥경화나 정력 강화에 좋다. 또한 버섯에는 베타글루칸과 셀라늄, 그리고 RNA 복합체가 들어있어 뛰어난 항암효과도 가지고 있다고 합니다.

 

이런 좋은 효능들이 많은지는 몰랐어요! 앞으로 더 열심히 먹어야겠습니다. ㅎㅎ

 

 

 

 

 

5. 원산지 표시판

 

원산지 표시판
원산지 표시판

원산시 표시판도 벽에 붙어있어서 봤더니 샤브 칼국수의 소고기는 호주산을 사용하고 계셨고, 해물 칼국수는 국내산 & 중국산을 같이 사용하신다고 합니다.

 

김치는 보통 중국산이 많은데 여기는 배추를 국내산을 사용하시네요! 고춧가루, 양파는 국내산과 중국산을 같이 사용하십니다. 

나머지 쌀, 두부는 다 국내산이라고 하네요! 믿고 먹을 수 있겠네요 ㅎㅎ

 

 

 

 

 

6. 셀프바

 

셀프 코너
셀프바

김치와 앞치마는 셀프예요! 김치가 더 필요하시면 셀프바에서 가져가시면 돼요. 드실 만큼만 적당히 가져가세요~! 

 

 

 

 

 

7. 메뉴판

 

메뉴판
메뉴판

저희는 식사 메뉴인 버섯 얼큰 칼국수에 샤브샤브소고기를 추가해서 먹었어요! 여기 오면 무조건 그렇게 드셔야 합니다.ㅎㅎ

다른 테이블을 봐도 다 그렇게 드시고 계셨어요~!

 

 

 

 

 

8. 메뉴 소개

 

버섯 얼큰 칼국수샤브샤브 고기기본 소스
샤브샤브 고기와 칼국수와 양념

주문한 샤브샤브 고기와 칼국수가 나왔어요! 저 얼큰 국물이 예술이에요. 너무 맵지도 않고 딱 매콤하게 맛있는 육수예요.

버섯과 미나리를 먼저 충분히 끓여 준 후 고기를 살짝 넣어서 익혀 드시면 돼요. 소스는 간장과 고추냉이를 섞어서 고기와 버섯, 미나리를 찍어드시면 됩니다. 고기를 다 드실 때쯤 칼국수를 넣으세요! 칼국수는 면이 두꺼워서 익는데 시간이 좀 걸리기 때문이죠~

 

볶음밥은 볶아달라고 하시면 가져가서 직접 볶아주신답니다.

 

 

 

 

 

9. 총평

 

샤브 칼국수 끓이는 중칼국수죽
등촌 샤브칼국수 코스

* : 등촌샤브칼국수 맛은 말해 뭐해죠~ 옛날부터 자주 가던 곳이어서 그런지 옛날 맛 그대로 변함없이 맛있어요. 가끔 생각나는 중독성 있는 맛

* 위치 & 서비스: 메뉴도 엄청 빨리 나오는 편이고, 위치도 메세나폴리스 안에 있어서 좋았어요.

 

오늘은 등촌샤브칼국수 위치 및 기본정보부터 외부 모습, 내부 모습, 미나리 & 버섯 효능, 원산지 표시판, 셀프바, 메뉴판, 메뉴 소개, 총평까지 알아봤습니다. 포스팅은 여기서 마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

 

 

 

 

 

<추천 글>

 

합정 디저트 카페 마가렛리버
합정 디저트 카페 마가렛리버
합정 뉴욕아파트먼트 파스타&#44; 치킨 맛집
합정 뉴욕아파트먼트 파스타, 치킨 맛집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