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합정 카페] 빌리프커피로스터스

Cafe/합정

by 미현바리 2023. 7. 18. 16:16

본문

안녕하세요 미현바리 입니다. 오늘은 합정 카페인 빌리프커피로스터스 소개해드릴게요. 이미 합정에서 오래 머물고 있는 카페인 빌리프커피로스터스예요. 합정 커피 맛집인 빌리프커피로스터스에 위치 및 기본정보, 외부 모습, 주문하는 곳, 베이커리, 원두 & 커피 용품 판매, 1층 내부 모습 & 좌석, 지하 모습 & 좌석, 화장실, 메뉴판, 총평까지 알아보시러 가실까요?

 

<합정 카페 빌리프커피로스터스>

 

 

 

 

 

1. 위치 및 기본정보

 

 

* 위치: 서울 마포구 양화로 11길 50 1층 (합정역 2번 출구에서 238m)

* 영업시간: 월 - 금 08:00 -22:00

                  토 - 일 09:00 - 22:00

* 전화번호: 0507-1374-3101

* 제로페이

 

 

 

 

 

2. 외부 모습

 

외부 모습
외부 모습

빌리프커피로스터스 외부 모습입니다. 간판만 봐도 오래 된 것 같은 느낌이 들죠..? 실제로 엄청 오래됐답니다. 10년 넘게 운영 중이라고 하셔요! 합정동 터줏대감 카페 답네요 ㅎㅎ 

 

 

 

 

 

3. 주문하는 곳

 

주문하는 곳
주문 하는 곳

문 열고 들어가자마자 바가 보이고 주문하는 곳이 있어요! 머신도 2대, 그라인더도 3대. 커피의 진심인 듯 한 카페인 것 같았어요.

이미 소문이 자자 했던 곳인데 이제야 와보네요. 생각보다 규모가 큰 카페라 놀랐어요!

 

 

 

 

 

4. 베이커리 

 

베이커리 판매베이커리 많은 베이커리들
마카롱, 베이커리

마카롱, 티라미수 컵 케이크도 판매하고 있었고, 여기는 무엇보다 애플 크림빵이 맛있다고 해서 찾아봤는데 토요일 저녁 6시 기준 다 팔렸더라고요..

역시 저 빼고 맛있는 걸 다 알고 있네요.. 아쉬움을 남긴 채 그냥 커피만 주문했답니다. 다음엔 꼭 일찍 와서 먹어보려고요!

 

 

 

 

 

5. 원두 & 커피용품 판매

 

원두 판매커피 용품 판매
원두, 콜드브루, 커피용품 판매

로스팅 전문샵답게 원두와 콜드브루 종류도 다양하게 판매하고 계십니다. 커피 용품 판매하는 곳도 많이 보지 못해서 인터넷으로 구매하고는 했는데 여기는 모카 포트, 필터, 다 고루고루 갖춰 판매하고 계시네요 ㅎㅎ 필요하신 분들은 방문하신 김에 사가셔도 좋을 것 같아요.

 

 

 

 

 

6. 1층 내부 모습 & 좌석

 

1층 내부 좌석
1층 내부 좌석

1층은 원두 판매하는 곳 안쪽에 6-7 좌석 정도 있고, 다 2인석 좌석이었어요! 여러 명이서 오신 분들은 지하 좌석을 추천드려요:)

지하 좌석은 있는지 몰랐는데 베이커리 판매하는 곳 옆에 지하로 내려가는 곳이 있더라고요.

 

 

 

 

 

7. 지하 모습 & 좌석

 

지하 인테리어
지하 좌석, 모습

지하가 1층보다 훨씬 넓고 자리도 많았어요! 공부하기도 좋아 보였어요~ 단체석도 마련돼있고, 한 곳엔 로스팅 룸이 있었어요~ 알고 보니 저기서 교육도 하신다고 하더라고요. 안에 커피 머신도 있고 로스터기도 있었습니다. 

 

인테리어는 우드 + 블랙 + 빈티지스러운 느낌이 있었어요. 확실히 오래된 느낌이 들었어요. 인테리어도 요즘 유행하는 느낌이 아닌 딱 옛날 느낌의 인테리어였어요 ㅎㅎ 무난하니 가볍게 오기 좋은 카페라고 생각이 들더라고요~

 

 

 

 

 

8. 화장실

 

화장실
화장실

화장실이 내부에 있다는 건 정말 좋았어요. 편하게 왔다 갔다 할 수 있기도 하고 ~ 여자 화장실은 칸이 2개인데 남자는 칸이 1개라는 게 조금 아쉽다고 하던 사촌오빠! 로스팅 룸을 조금 줄이고 화장실을 한 칸 만 더 넣어 줬으면 하는 바람이 있다네요 ㅋㅋ

 

 

 

 

 

9. 메뉴판

 

메뉴판
메뉴판

메뉴는 핸드 드립과 에스프레소 메뉴, 사이드 드링크와 디저트가 있었어요! 맥주도 판매하고 있답니다.

핸드 드립 커피를 먹을까 고민하다가 근본 에스프레소를 먹어봐야 할 것 같아서 아메리카노를 주문했습니다~ 역시 커피의 근본은 아메리카노죠?

 

 

 

 

 

핸드드립 커피친환경 컵
새로운 커피 원두

새로운 커피 원두를 소개하는 컵 노트가 적힌 메뉴판도 있었어요. 원도도 판매하고 계십니다. 맛보시고 맛있으면 말씀하시면 구매도 하실 수 있어요 ㅎㅎ 또 빌리프커피로스터스는 실내에서 사용하고 있는 일회용 컵은 친환경 소재의 컵으로 실내 사용 가능한 컵이라고 하네요!

 

주문하실 때 친환경 컵, 머그 컵 고르실 수 있게 선택권을 주신답니다. 저는 친환경 컵으로 골라봤어요~ 요즘은 환경 생각하는 곳이 많아져서 좋더라고요.

 

10. 총평

아메리카노
아메리카노 (4.5)

* : 요즘 먹었던 아메리카노 중 제일 맛있었어요. 괜히 합정 터줏대감 카페가 아니더군요? 옛날부터 맛있다고 소문이 자자했는데 그런 이유가 있었네요! 깔끔하니 호불호 없는 , 산미 없는 맛이었어요. 절대 텁텁한 다크 한 커피가 아니었어요.

* 위치 & 서비스: 합정 근처에서 멀지도 않고 자리도 넓고 자주 갈 것 같은 곳이에요! ㅎㅎ 직원분들도 친절하고 기분 좋게 이용하고 왔습니다.

 

 

 

<추천 글>

등촌샤브칼국수 합정점
등촌샤브칼국수 합정점

 

홍대 카페 고요비 고요베이커리
홍대 카페 고요비 고요베이크샵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