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후쿠오카 여행] 후쿠오카에서 인천 가는 비행기 아시아나 OZ135편 후기

Travel/Fukuoka

by 미현바리 2023. 8. 1. 14:45

본문

안녕하세요 미현바리 입니다. 오늘은 후쿠오카에서 인천 가는 비행기 아시아나 OZ135편 후기 알려드리겠습니다. 그럼 지금부터 후쿠오카에서 인천 가는 비행기 아시아나 OZ135편 체크인 & 기본정보와, 출발 시간 & 보딩 시간, 좌석 추천, 내부 모습, 기내식 후기, 총평까지 알아보시러 가실까요?

 

<후쿠오카에서 인천 가는 비행기 아시아나 OZ135편 후기>

 

 

 

 

 

1. 아시아나 OZ135편 체크인 & 기본정보

 

체크인
아시아나 모바일 QR 탑승권

저는 인천 가는 비행기를 아시아나 OZ135편을 이용했습니다. 아시아나 체크인은 48시간 전이라고 해서 2일 전인 7월 9일 밤 20:40분에 체크인을 했습니다. 그때 좌석 선택도 하실 수 있어요. 체크인은 아시아나 어플 또는 홈페이지에서 가능합니다. 보통 카카오톡 문자로 체크인하라고 알림이 오더라고요! (아시아나 외 항공은 24시간 전 체크인이 가능하다고 합니다.)

 

체크인은 2시간 전 오픈 해서 전 6시 쯤 공항에 도착했답니다. 2시간보다는 10분? 정도 일찍 오픈한 것 같았어요. 이미 기다리고 계신 분 들이 많아서 꼭 공항은 여유롭게 가시길 바랍니다.

 

수화물은 23kg까지 가능합니다. 기내식도 나옵니다.

 

 

 

 

 

2. 출발 시간 & 보딩 시간

후쿠오카에서 인천까지는 약 50분에서 1시간 정도 소요 됩니다. 보딩 시간은 20:15분으로 25분전 부터 탑승하고 있습니다. 저는 항공기가 공항에 늦게 도착하는 바람에 저녁 9시가 넘어서야 탑승했어요.

최대한 정시 출발 하려고 승무원 분들이 서두르는 모습이 괜히 제가 다 급해지더라고요. 손님들이 착석할 때 쯤 부터 문을 닫았습니다.

 

3. 좌석 추천

 

밤 비행기
밤 비행기 모습

좌석은 34K로 창가 쪽 좌석이었습니다. 내릴 때 조금 멀긴 하지만 비행기 날개 쪽을 보고 싶으시다면 34까지는 오셔야 이런 사진을 찍을 수 있습니다. 하지만 내릴 때 조금 오래 걸리는 단점이 있고 최대한 앞쪽으로 자리를 잡으시는 걸 추천드려요.

 

 

 

 

 

4. 내부 모습



비행기 화면3-3 배열헤드셋
내부 모습

후쿠오카에 갈때랑 비슷한 오래된 비행기였어요. 후쿠오카 가는 비행기에서는 리모컨이 오른쪽 팔걸이 쪽에 있었는데 이번엔 화면 바로 앞에 있었어요. 생각보다 최근 영화가 많아서 갈 때는 헤드셋 끼고 영화를 보면서 갔답니다. ㅎㅎ

 

좌석은 3-3 배열로 매우 좁은 편이었어요. 한시간 정도의 비행만 가능할 것 같은 좌석 간격이었어요.. 덩치가 있으신 남성분들은 오히려 더 좁다고 느끼실 것 같네요.

 

 

 

 

 

5. 기내식 후기

 

기내식기내식 2
기내식 등장

1시간 정도의 비행이지만 아시아나는 기내식이 나온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이게 아시아나를 이용하는 이유가 아닐까요..? 저가 항공과는 차별점이 있어서 더 애용하게 되는 것 같아요. 비행이 너무 짧다 보니 허겁지겁 준비하시고 치우시는 승무원들이 너무 고생하시는 것 같았어요.

 

후쿠오카에서 인천으로 돌아갈 때의 기내식은 치킨카츠 백반 이었답니다. 비빔 고추장, 물, 포카락을 준비해 주십니다. 

야채 볶음밥 같은 비주얼의 양파와 파가 양념이 되어 있었고 생각보다 돈까스도 맛있었어요. 양도 딱 적당하니 배를 채울 정도의 양이었답니다. 밥은 간이 거의 되어있지 않았고, 돈까스에만 양념이 살짝 되어 잇었어요. 같이 주신 비빔 고추장이랑 먹으면 간이 딱 맞습니다.

 

 

 

 

 

6. 총평

기장님의 나이스 하신 운전 실력으로 1시간도 안되서 50분 만에 공항에 도착했고, 기내식도 맛있었습니다. 좌석 간의 간격이 조금 좁은 거 말고는 깨끗하고 영화도 볼 수 있어서 좋았어요. 친절하셨던 아시아나 승무원분들 덕에 기분 좋게 여행을 마무리할 수 있었던 것 같네요:)

 

오늘은 후쿠오카에서 인천 가는 비행기 아시아나 OZ135편 체크인 & 기본정보와, 출발 시간 & 보딩 시간, 좌석 추천, 내부 모습, 기내식 후기, 총평까지 알아봤습니다. 포스팅은 여기서 마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

 

 

 

 

 

<추천 글>

 

OZ132 편
후쿠오카 여행 인천에서 후쿠오카 가는 비행기 OZ132편
후쿠오카 여행 엔화 환전하기
후쿠오카 여행 엔화 환전하기
후쿠오카 여행 준비물 이심 유심 준비하기
후쿠오카 여행 준비물 유심 이심 준비하기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