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후쿠오카 공항 근처 맛집] 미네마츠 혼케 돈멘

Travel/Fukuoka

by 미현바리 2023. 8. 3. 17:31

본문

안녕하세요 미현바리 입니다. 오늘은 후쿠오카 공항 근처 현지인 맛집인 미네마츠 혼케 돈멘집 소개해드리겠습니다. 후쿠오카 공항 근처에 위치해 있어서 가기도 편한 공항 근처 현지인 맛집 소개해드릴게요. 그럼 지금부터 후쿠오카 공항 근처 현지인 맛집인 미네마츠 혼케 돈멘 위치 및 기본정보, 외부 모습, 메뉴 모습, 내부 모습, 내부 좌석, 기본 반찬, 기본양념 및 세팅, 메뉴 소개, 총평까지 알아보시러 가실까요?

 

<후쿠오카 공항 근처 맛집 미네마츠 혼케 돈멘>

 

 

 

 

 

1. 위치 및 기본정보

 

미네마츠 혼케 돈멘 지도
미네마츠 혼케 돈멘 지도

 

* 위치: 1 Chome-9-34 Ryugeji, Hakata Ward, Fukuoka, 812-0862 일본 (후쿠오카 공항에서 차로 10-20분 거리)

* 영업시간: 월, 수, 목, 금, 토, 일 11:00 - 20:00 

                  화요일 11:00 - 15:00

* 전화번호: +81 92-503-3687

* 테이크 아웃, 단체석, NFC 모바일 결제, 신용카드

 

* 100년 전통을 가지고 있는 음식점 (보통 일본은 기본 100년 전통을 가지고 있다고 합니다.)

* 돈 (후쿠오카 하카타 지역 축제인 돈타구의 돈을 따서 만듦) - 멘 (우동) 의 뜻을 가지고 있답니다.

 

 

 

 

 

2. 외부 모습

 

외부 모습메뉴모습굿업 후쿠오카
외부 모습

외부는 일본 가정집 같은 느낌의 식당이었습니다. 일본식 느낌의 기와집으로 되어있었고, 외부에는 메뉴 모형이 있었어요.

돈멘뿐만 아니라 초밥, 전골도 판매하고 계셨어요. 가격은 900엔부터 적당한 가격으로 구성되어 있었답니다.

 

GOOD UP FUKUOKA 이미 맛집으로 인정 받았네요! ㅎㅎ 현지인 맛집.

 

 

 

 

 

3. 내부 모습

 

내부 싸인
내부 모습

이미 유명하신 분들이 많이 왔다 가셨나 봐요! 보통 일본 분들 사인이 많았는데, 중간중간 한국 유명 인사분들의 사인도 있었어요 ㅎㅎ

 

 

 

 

 

4. 내부 좌석

 

내부 좌석바 좌석좌식 좌석
내부 좌석

내부 좌석은 엄청 넓었어요! 가족 단위로 오신 분들도 많았고, 바 좌석에 앉아서 혼자 드시는 분들도 있었어요. 바 좌석에 앉아서 주방장 님 요리하시는 것도 볼 수 있었어요. 무엇보다 들어가자마자 엄청 큰 목소리로 "이럇샤이마세"를 듣는 순간 일본에 온 걸 직감했습니다 ㅎㅎ

 

바 좌석 옆 안쪽 좌석은 좌식 자리로 되어 있었고 6-7팀 정도 앉을 수 있었어요.

저는 패키지 여행으로 다녀온 거라 이미 예약이 되어 있었어요:) 마지막 사진이 제가 앉은 좌식 자리였답니다.

 

 

 

 

 

5. 기본 반찬

 

기본 반찬주먹밥 단무지
기본 반찬

기본 반찬은 한 사람당 삼각김밥 (식초 간이 살짝 되어 있는)과, 소중한 단무지 2개. 일본은 리필 문화가 없어서 한 번 주면 끝이에요.

물은 시원하게 얼음물을 준비해주셔서 더위를 식힐 수 있었답니다.

 

 

 

 

 

6. 기본 양념 및 세팅

 

기본 양념 및 셋팅고춧가루
기본 양념 및 셋팅

한국인들을 위한 한국어 주류 메뉴판도 있었어요! 기본양념은 고춧가루와 간장이 있었어요.

먹기 전 손 소독을 할 수 있는 손 소독제와, 다 먹고 난 후 마무리를 할 수 있는 이쑤시개까지 놓여 있었습니다.

 

 

 

 

 

7. 메뉴 소개

 

돈멘
돈멘

아직도 생각나는 오동통한 굵기의 면발인 우동! 역시 일본은 우동과 라멘의 나라라고 할 수 있을 정도예요.. 그만큼 진짜 맛있답니다.

오징어, 양배추, 숙주, 어묵으로 돼있고 맑은 국물이었어요. 나가사끼 우동 같은 느낌!? 돼지 국물이 엄청 담백하답니다.

 

하지만 조금 짜요.ㅎㅎ 일본은 날씨가 너무 덥고 습해서 염분을 많이 섭취하기 위해 일부러 음식을 짜게 한다고 합니다.

(덕분에 물을 많이 마셨어요..! 조금 덜 짜게 해달라고 요청하면 소금을 좀 덜 넣어 주신다고 하니 "시요와 스꼬시"라고 하면 됩니다. 소금 조금만 뿌려 주세요 라는 뜻의 일본어입니다)

 

 

 

 

 

8. 총평

* : 평소 빨간 국물의 자극적인 우동을 좋아하고, 국물 없는류의 우동을 좋아하는데 이 돈멘은 담백하고 정말 맛있었어요! 우동 면도 엄청 통통하고 씹는 맛이 좋았어요.

* 위치: 후쿠오카 공항에서 10-20분 정도로 정말 가까운 현지 맛집이에요.

* 서비스: 직원분들도 엄청 친절하시고, 무엇보다 힘찬 인사가 기분을 좋게 해 주더라고요 ㅎㅎ

 

 

 

 

 

<추천 글>

 

일본 여행 돈키호테 추천템
일본 여행 돈키호테 쇼핑리스트 추천, 가격 정보
후쿠오카 여행 후쿠오카에서 인천 비행기
후쿠오카 여행 후쿠오카에서 인천 가는 비행기 아시아나 OZ135
후쿠오카 라라포트 텐동
후쿠오카 라라포트 맛집 텐동 카네코 한노스케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