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노량진] 수산시장 모둠회 의리수산

Food

by 미현바리 2023. 8. 17. 14:48

본문

안녕하세요 미현바리 입니다. 오늘은 노량진 수산시장에 다녀왔습니다. 다들 노량진 수산시장에서 모둠회 드셔보셨나요? 그럼 지금부터 노량진 수산시장 위치 및 기본정보, 의리수산 가는 길, 내부 모습, 의리수산 모습, 물고기 모습, 원산지 표시판, 메뉴판, 회 손질하는 모습, 상차림 가게, 메뉴 모습, 가격, 총평까지 알아보시러 가실까요?

 

<노량진 수산시장 모둠회 의리수산>

 

 

 

 

 

1. 위치 및 기본정보

 

 

* 위치: 서울 동작구 노들로 674 노량진수산물도매시장 (노량진역 9번 출구에서 198m)

* 영업시간: 매일 00:00 - 24:00 고급

                  매일 01:00 - 22:00 패류

                  매일 01:30 - 22:00 대중

                  매일 03:30 - 22:00 냉동

* 전화번호: 02-2254-8000

* 단체석, 주차, 포장, 배달, 남/녀 화장실 구분

 

 

 

 

 

2. 의리수산 가는 길

 

의리수산 가는길
의리수산 가는 길

전 노량진역 9번출구에서 나와서 도보 5분 정도 걷다 보니 나온 남 4문으로 들어갔어요! 노량진역은 9호선 1호선이 있어서 출구가 다 가까운 편이에요~! 사실 어느 출구로 나오셔도 다 가깝답니다 ㅎㅎ

 

 

 

 

 

3. 내부 모습

 

내부 1내부2내부3
내부 모습

내부는 엄~청 넓답니다. 미리 뭘 먹으실지 정하고 가시는걸 추천드려요. ㅎㅎ 요즘도 덤탱이를 쓸 수 있다고 해서 전 미리 다 알아보고 갔답니다. 보시다시피 매장도 엄청 많은데 마지막 사진에 있는 형제상회가 유명하다고 해요!

 

형제 상회만 줄 엄청 길더라고요..? 사실 유명한 곳을 가줘야하지만 둘러보니 물고기들이 다 상태가 좋아 보여서 친구가 가봤던 곳으로 갔답니다.

 

 

 

 

 

4. 의리수산 모습

 

의리수산 외부
의리수산

의리수산은 에스컬레이터 바로 앞! 형제 상회 앞 쪽에 있어요 ㅎㅎ 악어가 입을 아~ 하고 벌리고 있는 매장을 찾으시면 돼요!

제가 갔을 땐 앞에 2분? 3분정도 계셨는데 회사원분들이 오셔서 많이들 사가시더라고요.

 

 

 

 

 

5. 물고기 모습

 

물고기민어물고기 가득
물고기 모습

물고기들이 종류별대로 많았고! 수조에 가득했어요 ㅎㅎ 물고기가 힘이 어찌나 싱싱하고 힘이 좋은지 수조 위에 있던 물고기가 뛰어올라 밑으로 점프할 정도였답니다 ㅋㅋ 제 앞에 분들 물고기 손질하실 때 찍은 민어랍니다. 엄청 크죠..? 사실 저희 앞에 많이 시키셔서 물고기가 남아나질 않았어요...

 

 

 

 

 

6. 원산지 표시판

 

원산지
원산지

* 광어, 우럭, 강도다리, 숭어, 노래미, 전복회, 도다리는 국내산!

* 도미 - 일본산

* 농어, 감성돔 - 중국

* 돌돔 - 일본산

* 능성어- 일본산

 

 

 

 

 

7. 메뉴판

 

메뉴판
메뉴판

의리수산 메뉴판입니다. 모둠회를 시킬까 하다가 다른 건 흔히 먹을 수 있는 회라 제철 민어회를 먹었답니다!

민어회 (소) 2인 기준! 을 주문했습니다. 가격은 80,000원! 살아있는 물고기를 바로 잡아서 회를 떠주시는데 이 정도 가격은 적당하다고 생각합니다!?

 

 

 

 

 

8. 회 손질하는 모습

 

회 손질회 손질
회 손질하는 모습

회는 보는 눈앞에서 물고기 해체쇼를 해주신답니다. 사실 중간에 올라가서 기다리고 해 주셨는데, 이런 건 끝까지 봐야 한다는 다른 블로거분들의 말과, 지인분의 말 때문에 안 올라가고 끝까지 다듬는 걸 봤답니다! (회를 바꿔치기할 수 있다고 해요. 꼭 끝까지 손질하는 거 보시고 회 잘 챙겨서 올라가서 드시길!)

 

블로거라고 얘기하니 친절하신 사장님이 사진 찍으라고 ㅎㅎ 물고기도 보여주시고 그랬답니다.

 

 

 

 

 

9. 상차림 가게

 

상차림 식당내부모습
금학 회 식당

의리수산에서 직원분이랑 회를 들고 옆에 바로 에스컬레이터를 타고 2층으로 올라오면 금학회식당이 있답니다. 저흰 여기서 먹었어요!

아마 의리수산에서 같이 하시는 곳? 연결해 주시는 곳 같았어요. 내부 좌석은 넓은 편이고, 회식을 많이 하시는 것 같았어요. 또 대게 철이라 대게들을 많이 드시고 계셨답니다.

 

 

 

 

 

10. 메뉴 모습

 

기본 찬민어초밥용 밥매운탕
민어회, 초밥용 밥, 매운탕

기본 세팅은 깍두기와 깻잎! 조금 빈약하죠..? 횟집 가면 미역국, 콘 버터구이 이런 거 많이 나오던데.. 뭐 딱히 나온 게 없어서 실망했어요.

의리수산에서 떠온 민어회. 같이 먹을 수 있는 초밥용 밥을 주셨어요.

 

민어는 부위별로 즐기기 좋았어요. 오독오독한 식감, 쫄깃한 식감 너무너무 맛있었어요. 부산 회센터에서 먹었던 기억이 아른아른했네요.

다 먹을 때쯤 시킨 매운탕! ㅎㅎ 딱 무난한 맛이었어요.

 

 

 

 

 

11. 가격

 

가격
가격

가격 참고하세요:) 상차림 비용은 인당 5,000원! 생각보다 안 비쌌지만 딱 그냥 그 값어치를 하는 상차림 가격이었답니다.

 

 

 

 

 

12. 총평

* : 확실히 눈으로 보고 골라서 그 자리에서 바로 회를 떠서 먹는 거라 싱싱하고 제철 회를 먹을 수 있어서 너무 맛있었고 좋았어요.

* 위치 및 서비스: 위치는 노량진 역 바로 앞에 있어서 접근하기 좋았고 의리수산 사장님 너무 친절하셔요!!!

* 가성비: 2명이서 가기엔 가성비는 좋지 않아요. 비싼 편..? ㅠㅠ 여러 명이서 가실 때 추천드립니다.

 

오늘은 노량진 수산시장 위치 및 기본정보, 의리수산 가는 길, 내부 모습, 의리수산 모습, 물고기 모습, 원산지 표시판, 메뉴판, 회 손질하는 모습, 상차림 가게, 메뉴 모습, 가격, 총평까지 알아봤습니다. 포스팅은 여기서 마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

 

 

 

 

 

<추천 글>

 

남영돈
용산 숙대 고깃집 남영돈 주말 웨이팅 꿀팁
비단가리비 찜 손질 & 찜 방법
비단가리비 찜 손질 & 찜 방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